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1 (한정판 양장 에디션)
박동선 글.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책의 저자 박동선은 경북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학과와 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 현재 대구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기간제 미술교사로 재직 중이다. 2004년 <쳐돌았군맨 그림일기> 싸이월드 연재, 2006년 싸이월드 방문자 1위 페이퍼 선정, 2011~2015년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싸이월드, 스투닷컴, 스포츠한국 연재했으며, 중국, 일본, 대만, 태국으로 수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꼼꼼하고 분석적이고 친절한 반면 소심하고 우유부단한 A형
낙관적이고 활발하며 개성적인 반면 게으르고 자기중심적인 B형
적극적이고 솔직하며 리더십이 뛰어난 반면 승부 집착욕이 강한 O형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반면 엉뚱하고 개인주의적인 AB형

 

총 4부(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성격, 혈액형 인간관계학, 재미있는 혈액형 이야기, 쳐돌았군맨의 그림일기)로 구성된 책은 혈액형별 기질을 논리적 접근으로 강조하거나 강요하는 것이 결코 아님을 강조하면서 웃음과 공감 속에서 재미를 느끼거나 혹은 다양한 사람들을 이해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출간했음을 밝힌다.

 

귀여운 혈액형 캐릭터들을 통해 A, B, O, AB형의 성격, 장단점, 연애 타입, 삶의 목적 등 혈액형별 성격과 기질을 알아보고, 혈액형별 대인관계 타입과 특징 등의 인간관계를 분석한다. 아부할 때, 운전할 때, 식당에서, 화를 참는 방법 등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에피소드들을 각 혈액형의 특성별로 간략하게 그려내었다.

 

 

 

 

O형은 삶에 대한 욕구가 매우 강하다. 일단 목적이 생기면 추진력이 대단하지만 목적이 모호해지면 바로 의욕을 상실해버린다. 집단을 형성하려는 습성이 있고, 자기 집단 이외에는 강한 경계심을 보인다.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어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들 중 O형이 많다. 솔직하고 자기 주장이 강하며 신념과 사상을 가지고 사는 사람이 많다. 감정적이지만 뒤끝은 없다. 그밖에 승부욕이 강하고 가장 정치적인 혈액형이기도 하다.

 

AB형은 침착하고 안정된 A형의 성격과 변덕스러운 B형의 성격이 함께 공존한다. 합리적이고 냉정하며 협상 능력이 탁월하다. 분석력이 뛰어나다. 타고난 비평가이며 남들이 듣기 싫어하는 입바른 소리도 잘한다. 하지만 절대로 다 맞는 소리라는 거. 인간관계는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려고 하며 자신의 영역을 침범당하는 것을 싫어한다. 반면 이상적이고 감상적인 사람도 많다. 혈액형 중 정치나 권력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낮다. 그밖에 잠에 약해 충분히 잠을 자야 하고, 정의롭지만 바로 행동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A형~ 소심, 자애심, 복수심

O형~ 호기심, 경쟁심, 한심

B형~ 무심

AB형~ ?

 

A형의 사랑은 뚝배기와 같다. 천천히 드거워지지만 가장 뜨거워진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정성이 듬뿍 담겨 마치 뜨개질 같다. 초반에 돌자리를 두드려보고 건너는 것처럼 신중하게 진행된다. A형 남자는 자기만의 연애 공식을 고수하는데, 여자들이 보기엔 보수적으로 비춰질 수 잇다. A형 여자는 연애를 시작할 때 지나치게 신중하지만 일단 사랑에 빠지면 최선을 다해 사랑한다.

 

B형의 사랑은 과감하고 개방적이다.처음엔 상대방에게 호감이나 궁금증을 느끼고 이후 개방적인 성격 탓에 급속도로 친해진다. 함께 어울리는 사이에 우정에서 사랑으로 발전하게 된다. 일단 사랑에 불 붙으면 티가 팍팍 난다. B헝 남자는 활기찬 성격과 무뚝뚝한 성격, 극과 극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의외로 수줍음을 타는 사람이 많다. B형 여자는 상대에 대해 의식하지 못하다가 고백 받으면 관심과 애정이 싹트곤 한다. 만약에 B형 여성이 맘에 들면 먼저 관심을 표현하라.

 

O형의 사랑은 첫만남에서 두 종류로 구별하곤 한다. 생명력이 강해서 상ㅊ를 받거나 이별해도 끼니를 건너뛰는 일은 좀처럼 없다. 현실적이라 자신의 삶 전부를 내던지는 그런 사랑을 하지 않는다. O형 남자는 소유욕이 강해서 질투가 심하고 상대를 구속하려는 경향이 잇다. 연하의 O형 여자는 어리광을 잘 부리지만 연상이거나 경제적 사회적으로 독립한 여자는 남자를 대수롭지 않게 보기도 한다.

 

AB형은 지지고 볶는 인간관계를 싫어한다. 드라마 속 주인공보다 동화 속 주인공을 선호한다. 일정 거리를 유지하려는 기질이 남아 있어서 연인을 혼란스럽게 하곤 한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의지할 남자가 필요한데, AB형 남자는 중립적인 입장만 고수하는 경향이 있다. AB형 여자들은 자산만의 패션센스가 있다. 과도한 신체접촉을 싫어하니 너무 들이대지 않는 게 좋다. 

 

연애 타입

 

A형~ 연애 초반 매우 조심스런 진행을. 호의에 대한 상대 반응이 있어야 다음 단계로 진전한다.

B형~ 강하게 밀어붙인다. 연애가 진행되면 과도한 간섭이나 참견을 싫어한다. 

O형~ 사랑할 때 확 끓어오르기도 하지만 너무 듬 들이면 확 식어버리기도 한다.

AB형~ 연인에게가지 날카로운 이성의 잣대를 들이댄다. 챙길 때는 꼼꼼이 잘 챙겨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