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사조영웅전 1권 사조영웅전 1
김용 지음, 김용소설번역연구회 옮김, 이지청 그림 / 김영사 / 2020년 2월
평점 :
판매중지


중학교 때 매주 목요일마다 집 앞의 아파트 단지에 오던 1톤 탑차에서 300원을 내고 소설책을 빌려보던 일이 독서라는 것을 취미이자 습관으로 만든 계기가 되었다. 그때는 무슨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 지 몰라 당시 TV 드라마로 방영되었던 소설 <겨울 나그네>나 <제5열> 같은 원작을 읽어 보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곧 홍콩영화와 무협지의 붐에 빠져들었는데 책을 한번 펴면 손에서 떼지 못한다는 `수불석권`의 증상이 시작되었다. 학교 수업시간에도 교과서 안에 책을 숨겨 읽고, 집으로 오는 버스 안에서도, 새로운 책을 빌리며 집으로 돌아오는 가로등 불빛 아래에서도 나만의 `형설지공`은 멈출 줄을 몰랐다. 그렇게 읽고 나서 다음 날이면 내 옆이나 앞자리에 앉은 친구들에게 소설 내용을 신나게 떠들어 대며 이야기 했던 기억이 난다.
화창한 봄날의 기운도 왠지 모르게 들떠 있는 내 기분도 괜스레 책 읽기를 방해하고 있던 요즘, 예전에 e북 세트 할인가로 구매했던 김용의 영웅문 3부작을 발견했다. 그리고 바로 책을 다운 받아 읽기 시작했다. 예상과는 달리 내가 기억하고 있는 부분이 그리 많지는 않았다. 다시 한번 빠져들기 좋은 기회였다. 지칠 때 입맛을 돋우는 봄나물의 느낌처럼 매번 집중하며 책읽기가 힘들 때 이렇게 재미로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다.
그나저나 이 나이에 다시 무협지를 펴다니...

- 테무친 휘하에 들어갔던 곽정이 드디어 강남칠괴를 만나 사제의 연을 맺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