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함과 관련해 많은 사람이 착각하는 것 중의 하나는 ‘내가
무언가를 원하는 것‘이 곧 ‘내가 간절하다‘고 오해하는 것이다.
원하는 것과 간절함은 분명히 다른 것이다. 간절함은 무언가를 원하는 것이 진제가 되어야 하지만, 그것은 단순히 원하는 것을 넘어 온 마음을 다해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 P114

높은 목표를 달성하려면 간절한 바람이 잠재의식에까지 미칠 정도로 곧고 강해야 한다.
주위의 시선에 우왕좌왕하지 말아야 한다.
하고 싶다면, 하고자 한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그 길을 가겠다고 굳게 다짐하라.
그리고 반드시 이룰 수 있다고 굳게 믿어라.
그런 간절함이 없다면 처음부터 꿈도 꾸지 마라.
- 이나모리 가즈오 - P113

"실패는 피할 수 없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 배울 수 있는 가장 어렵고 오래가는 교훈은 ‘훌륭한 아이디어라고 모두 성공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실패를 예상하고 실패를 끌어안아라. 실패가 완전한 정지가 아니라 쉼표임을 이해하라. 하나가 잘못됐다고해서 인생 전체가 실패하는 것은 아니다. 오늘이 얼마나 끔찍한지와 관계없이 내일은 반드시 온다." - P200

"나는 실패한 적이 없다. 어떤 어려움을 만났을 때 거기서 멈추면 실패가 되지만, 끝까지 밀고 나가 성공을 하면 실패가 아니기 때문이다."
경영의 신으로 불리는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말이다. 성공의 반대는 실패가 아니라 포기하는 것이다. 작은 실패를 많이 해야 성공에 다가갈 수 있다. 시도하는 데 실패하지 말고, 실패하려고 시도하라.  - P20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