훅 Hooked - 습관을 만드는 신제품 개발 모델
니르 이얄 지음, 조자현 옮김 / 리더스북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의 습관이라는 것이 무서운 것입니다.

그저 스마트폰 하나 생겼을 뿐인데, 진동소리가 올까 안올까

예민해지고, 오늘 뭐가 됬을까 안됬을까 기대하게 됩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기업에서는 어떻게하면 소비자의 '습관형성'을

만들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사 과자의 열광팬층을 만들기 위해 특색있는 광고를 하거나,

어떤 어플리케이션의 중독성을 늘리기 위해 노력을 하는것은

그 때문입니다.

 

이 책은 과연 어떻게 하면 회사의 제품이 습관형성제품.

즉, 사람들의 중독성을 이끌어낼수 있는가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책은 두가지 관점에서 볼수있을것 같습니다.

하나는 어떤 기업체의 관점(생산자의 관점)으로 볼 수 있고,

하나는 어떤 소비자의 관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많이 사줄수록 기업체는 이득이겠지만,

소비자가 너무나도 중독되면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킵니다.

(책의 뒷편에 이 윤리적 측면을 논의합니다)

 

기업체의 관점에서는 이 책을 어떻게 하면 소비자를 더 습관에 빠지도록 할것인가에 주목할 것이고,

소비자의 관점에서는 어떻게 하면 자신의 습관을 개선하고(뇌의 작동방식이나, 기업의 변화과정등이 나와있기 때문입니다)

좀 더 좋은 소비를 하기 위해 노력할수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이 책은 마케팅 서적이기때문에

타깃 독자는 마케터들입니다.

그래서 한 장이 끝날때마다, 그 장의 요약정리 및 마케터들이 생각해봐야할 것들을 정리해놓았습니다.

이것만 읽어봐도 제 생각에는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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