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부터 시작하는 두뇌 피트니스 퍼즐 160 - 논리력·기억력·집중력·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개러스 무어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이 책의 지은이 개러스 무어는 현재 영국 퍼즐 협회 이사로 스도쿠를 비롯한 다양한 퍼즐과 미로 관련 도서를 30권 이상 펴냈다고 한다. <스도쿠 퍼즐킹>과 <멘사 스도쿠>, <셜록 홈스의 추리 논리 퀴즈> 등이 대표적인 저서이며, 한때는 세계 퍼즐 연맹 이사로도 재직했고, 두뇌 훈련 온라인 웹사이트도 운영 중이라고 한다.
사실 이 책을 신청한 건 오랜만에 보는 퍼즐 도서였기 때문이다. 한동안 스도쿠 도서를 두세 번 접한 적이 있는데 방법만 알면 시간이 걸릴지언정 대부분 풀 수 있었기에 사실 흥미가 조금은 떨어진 상태였는데, 오랜만에 재미난 책을 접하게 되어 좋았다.
책을 보면 알겠지만 별도의 풀이 과정(?)이 없고, 다양한 분야의 퍼즐과 미로가 등장해서 조금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저자는 이를 비주얼 퍼즐이라고 통칭하는데, 비주얼 퍼즐이란 복잡한 공식을 적용할 필요 없이 그림이나 도형, 형태 등의 시각적인 요소를 보고 그 속에 숨겨진 패턴을 찾는 퍼즐로 보면 된다고 한다. 가끔 TV에서도 등장하는 시각 도형 문제들이 바로 이 책에서도 접할 수 있는 퀴즈들이다.
1번 모양 세기와 2번 짝 맞추기는 조금 헷갈렸지만 4번 한지와 6번 접기와 펀칭 그리고 7번 코드 풀기는 쉽게 풀었던 것 같다. 4번 한지는 다른 책에서도 여러 번 본 문제였는데 이러한 퀴즈를 부르는 명칭이 있었던 것 같은데 잘 기억이 나질 않는다...
책을 보면 일정 유형의 퍼즐들이 반복해서 나오는데 계속 보다 보면 나름대로의 규칙이 보일 듯하다. 일부 퍼즐은 재미있게 풀었는데, 계속 보다 보니 재미가 아니라 스트레스(?)를 주는 것도 있어서 가끔씩 펼쳐 문제를 풀어보았다.
책장 잘 보이는 곳에 끼워두고 시간 날 때마다 한 번씩 펼쳐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두뇌 훈련, 퍼즐책, 두뇌 퍼즐 책 추천, 인지능력, 기억력, 집중력, 치매 예방,비주얼 퍼즐, 두뇌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