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일주 가이드북 - 대한민국 전국일주 여행 백과사전!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자동차로 떠나는 국내여행! 전국일주 가이드북

 

상상출판에서 만난 새로운 여행 책! <전국일주 가이드북>을 읽었습니다.

최근 세계 곳곳으로 여행 가는 책들을 꽤 읽어서 그런가, 국내 여행 책을 오랜만에 만난 느낌이었어요.

 

<전국일주 가이드북>은 제목대로, 전국의 여행지를 지역별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는 책이에요.

도로별로 테마를 잡아 소개하고 있어서 자동차를 타고 가는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께 특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본문 내용 전에 소개된 '휴게소 최고 명물을 찾아라'라던가, '휴게소 베스트 별미여행', '사계절 베스트 드라이브 코스'는 자동차 여행자만이 누릴 수 있는 요소인 것 같아요. 휴게소 베스트 별미여행에서 먹어보고 싶은 것들이 참 많았는데, 지금은 자동차 여행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아니라 많이 아쉬웠습니다.

본문은 총 아홉 개의 Part로 나누고 있습니다. 동해안 7번 국도, 1번 경부고속도로, 50번 영동고속도로, 15번 서해안고속도로, 25번 호남고속도로, 27번 순천완주간 고속도로, 35번 중부고속도로, 45번 중부내륙 고속도로, 55번 중앙고속도로의 순서로 소개되고 있어요. 그리고 각 도로를 구간별로 나누어 주요 도시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각 지역의 주요 여행지를 소개하고, 미처 싣지 못한 여행지, 여행정보들을 간략하게 정리해 'More&More', 'Travel Plus' 코너에서 더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다보니 아는 여행지도 많았지만, 모르던 곳도 잔뜩 있어서 우리나라에 멋진 곳이 많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금연의 섬이라는 걸 새롭게 알게 되었던 증도의 소금박물관도 궁금했고, 땅끝 전망대도 의미있는 공간이니 가보고 싶었습니다.

최근 영화 때문에 유명해진 곡성. 그곳의 기차마을에서 증기기관차를 운영한다니 타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예전에 가려고 계획을 잡았다가 결국 가지 못했던 소나기 마을과 애니메이션 박물관도 궁금했습니다.

얼마전 1박2일에 소개되었던 청도 와인터널도 반가웠고, 프로방스 마을도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가보지는 못해 궁금했습니다.

무엇보다 More&More 부분에 나오는 곳 중 끌린 곳이 많았습니다.

물을 좋아하는 식물들로 꾸며져 있다는 물향기 수목원, 옛 초등학교 건물을 국내 최초의 와이너리로 꾸민 와인코리아, 수억 원대의 보석들이 전시되어 있다는 익산 보석박물관, 말린 꽃잎으로 만든 섬세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야생화압화전시관 등 관심사를 충족시킬 다양한 공간이 많았습니다.

Travel Plus라는 코너에서는 추천 숙소, 추천맛집, 추천체험을 소개하고 있는데, 특히 '추천 체험'이 끌리는 곳이 꽤 있었습니다.

영산강 황포돛배 체험이라는 것이 가장 궁금했습니다. 과거 영산강을 오가던 황포돛배를 '재현'한 유람선이라는 점이 끌렸습니다. 그리고 운행이 천연염색박물관까지라는 것도 좋았습니다.

 

우리 나라 곳곳의 여행 정보를 담은 이 책을 읽으며, 우리 나라 곳곳은 계속 변화하고 있어서 모르는 사이에 멋진 여행지가 많이 생겨나는 것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여행을 다니는 게 아니니까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위주의 정보만 알고 있으니 말이죠. 인터넷으로 여행 정보를 접할 수도 있겠지만, 검색하려면 키워드가 필요하고, 그 키워드를 모른다면 찾기 힘든 곳도 많을 것입니다. 반면 여행 가이드북은 해당 지역의 전체적인 내용을 정리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에 관한 선택지를 늘어나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물론 당장 필요하지 않은 정보가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그 지역의 여행을 계획하지 않았다가도 여행 정보를 접하고 나서 호기심이 생기기도 하니 말입니다.

 

- 나즈마가 상상팸 자격으로 쓴 서평이지만 개인적인 생각만을 담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