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 속 추억을 쓰다 - 어릴 적 나와 다시 만나는 고전 명작 필사 책 인디고 메모리 라이팅 북 1
김재연 지음, 김지혁 그림 / 인디고(글담)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아름다운 글, 일러스트 그리고 손글씨! 명작 속 추억을 쓰다

 

일러스트 때문에 너무나 사랑하는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를 내고 있는 인디고에서 눈길을 끄는 신간이 나왔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라이팅북' 컨셉의 책인데, 기존의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와 더해져 더 빛난다.

 

 

두근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표지 사진을 찰칵.

언제나 생각하지만 인디고에서 나오는 책의 일러스트는 너무 예쁘다.

<명작 속 추억을 쓰다>는 어릴적 읽었던 고전 명작의 좋은 글귀들을 소개하고, 직접 쓸 수 있는 공간도 있었다.

일러스트들과 전반적인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더욱 마음에 드는 라이팅북이었다.

거기에 이 책에는 일러스트 뿐 아니라 <너의 마음이 안녕하기를>의 작가이신 김재연 작가님의 손글씨 사진들도 담겨있다!

 

책 속에 소개된 책은 모두 네 권.

순서대로 빨간 머리 앤, 작은 아씨들, 키다리 아저씨, 에이번리의 앤이었다.

네 책 모두 좋아하는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라서 호감도가 더욱 상승했다!

 

 

가장 먼저 나온 <빨간 머리 앤>.

처음에 책 제목이 적힌 부분에 있는 일러스트들은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에서 각 책의 표지 일러스트를 담아낸 것 같다.

빨간 머리 앤의 경우 읽은 지 꽤 된 작품인데, 순수하고 명랑하며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앤의 이야기를 다시 만날 수 있어 기뻤다.

 

 

각 책의 글귀들과, 그 옆 혹은 뒷 페이지에 직접 손글씨를 쓸 공간들도 디자인 되어 있었다.

단순히 흰 페이지가 아니라, 글씨를 쓰는 공간도 정성껏 꾸며져 있어 손글씨를 더 정성껏 써두어야 할 것만 같은 느낌도 있었다.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해 다소 치우쳐서 손글씨를 써보기도 했다.

 

 

두번째로 나온 책은 <작은 아씨들>!

각 책 제목이 쓰인 페이지를 넘기면 손글씨를 쓰신 김재연 작가님의 해당 책에 대한 짧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런데 작은 아씨들에 관한 내용에서 작가님의 '친구'의 기억이 완전히 틀렸던 것은 아니다.

물론 <작은 아씨들> 책 분량만 생각한다면 완전히 틀렸다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작은 아씨들>의 캐릭터들이 좋아서 그 소녀들이 자란 후의 이야기까지 읽었기 때문에 알고 있었다.

셋째가 결국 죽는다는 걸... 그리고 자매 중 하나가 옆집 남자아이인 로리와 결혼한다는 걸.

후속작이 나온 '앤' 시리즈처럼, 이 <작은 아씨들>의 후속작도 만나볼 수 있는 날이 올까?

새삼 후속작들도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로 만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작은 아씨들>의 자매에서 내가 가장 좋아했던 아이는 막내 에이미였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약간의 허영심을 지녔지만 기본적으로는 착한 마음을 지닌 아이.

에이미를 떠올리게 하는 일러스트 아래에 적힌 글도, 마음에 들어서 한 컷 찍은 후 천천히 따라 손으로 글씨를 썼다.

 

 

세번째 책은 <키다리 아저씨>였다.

편지 형식으로 되어 있는 명작. 이 책 역시 너무 좋아해서 후속작을 찾아 읽었던 기억이 났다.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읽는 글귀.

책을 읽으면서는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글귀들도 새삼 발견하게 되는 것이, 이 책의 또다른 매력이다.

키다리 아저씨를 읽었지만 이 글귀는 기억하고 있지 않았었는데, 정말 좋은 말이라고 생각했다.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고, 자신감을 가져가는 주디의 모습이 눈앞에 떠오르는 듯 하다.

 

 

마지막 책은 <빨간머리 앤>의 후속작인 <에이번리의 앤>.

소녀에서 여인으로 성장해가는 앤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물론 앤 시리즈는 이 이후에도 계속 이어진다.

예쁜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아름다운 글귀들...

그리고 거기에 독자들의 손글씨가 더해져 더 아름다운 책으로 만들어갈 수 있는 <명작 속 추억을 쓰다>.

어릴 적 읽었던 고전들에 담긴 추억을 되새길 수 있어서 참 좋았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