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 셀프 트래블 - 2015~2016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2
박정은.장은주 지음 / 상상출판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책 한 권으로 여덟 나라를 만나다, 셀프트래블 동유럽

 

상상팸 2기 네번째 책은 <셀프트래블 동유럽>입니다!!!!

 

 

일단 표지 디자인은 다른 '셀프트래블' 시리즈와 동일하게 보이죠~

하지만 그 안의 내용은 또 미묘하게 달랐답니다!

특히 이제까지 읽었던 세 권의 책과는 또 다르게, '동유럽'이라는 비교적 넓은 권역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기 때문에 다양함을 느낄수 있었던 책이었어요.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폴란드, 루마니아, 불가리아 이렇게 여덟 국가로 나뉘어 동유럽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나라별로 알아보기에 앞서, 'Mission in Eastern Europe'라는 챕터를 통해 동유럽의 이모저모를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일정에 따른 동유럽 추천루트에서 시작해서, 제 눈길을 확 사로잡는 자연과 명물, 역사가 살아있는 유네스코 핫 스폿, 최고의 뷰포인트에 이어서...

위에 사진으로 찍은 것처럼 동유럽의 다양한 음식들과 빵, 디저트, 술까지 나라별로 라벨지를 붙여서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라벨지 디자인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어요! 깔끔하면서도 손글씨로 쓰여져 있는 느낌이 좋아서요.

마지막은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쇼핑에 관한 이야기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엄청 급하다 싶으면 이 부분만 읽어도 동유럽에서 어디어디를 가고 어떤 것들을 먹어야겠다 간단하게 계획세우기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나라별 소개에 들어갑니다. 체코부터 불가리아까지, 차근차근 각 국가들에 대한 소개가 이뤄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각 나라에 대한 간단한 정보가 담긴 페이지가 있답니다.

사실 여행을 하는데 역사를 아는 것이 필요할까? 예전에는 의문을 가졌었는데, 역사는 곧 그 나라의 문화의 일부이기 때문에 알아두면 여행에서 더 많은 것을 찾아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각 나라의 역사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 부분이 반가웠습니다.

세번째의 '유용한 정보'는 정말 유용한 정보들이에요. 통화를 비롯해서 주요기관 운영시간, 인터넷 활용에 관한 부분들, 화장실, 치안과 세금 환급 등 여행자가 놓치면 불편할 정보들을 뽑아 정리해 두었답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라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공휴일과 축제, 한국 대사관 정보, 출입국 방법, 추천음식에 대한 코너들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각 나라에 관한 정보 브리핑(?)이 끝난 이후에는 본격적인 주요 관광지별 소개가 들어갑니다.

사진은 크로아티아의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인데요, 이처럼 주요 도시나 관광지를 챕터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플리트비체를 따로 소개해줘서 정말 좋았다고 생각한 것이, 이전에 읽었던 여행 에세이들에서는 호수 공원 근처의 숙박정보 같은 것을 알 수 없었는데, 여기서는 근처의 숙소 정보와 관광하는 코스들을 소개해줘서 좋았기에 따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플리트비체의 경우는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었지만, 주요 도시 중심으로 소개된 부분에서는 이렇게 가게나 관광명소, 숙박업소에 관한 정보들이 쓰여있습니다.

이전에 읽었던 셀프트래블 책과 다르게 꽤 큼지막한 디자인이라는 점이 눈에 띕니다. 사진과 함께 설명이 있고, 오른쪽에 개방하는 시간과 비용 등의 정보가 적혀 있는 형식이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중간 중간 해당 도시에서 할 수 있는 테마 여행 같은 것들도 소개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여행 코스를 짜볼 수 있게 되어있다는 것이 또하나의 장점이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빈'과 관련된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빈의 '음악'을 테마로 한 여행에 관한 부분도 흥미로웠지만 의외로 '건축'여행에 대한 이야기도 있어서 시선을 잡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각 나라의 챕터가 끝난 후에는 미처 소개하지 못한 도시들을 소개하는 Theme 코너가 있었습니다.

해당 나라의 잘 알려지지 않은 소규모 도시 등을 소개하는 경우도 있었고, 코스처럼 짜서 보여주는 경우도 있었지만, 사진에서처럼 책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작은 나라의 도시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사진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모스타르'라는 곳을 소개한 내용입니다. 크로아티아의 두브로브니크와 가까운 곳이라서 소개되어 있었다고 하네요. 내전의 아픔과 평화를 기리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곳이라고도 합니다.

8개 나라의 이야기를 다 읽고 나면, 마지막으로 Special Guide 코너를 만납니다.

이 부분은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11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11번 유용한 현지어의 경우, 책 속에 소개된 주요 8개국의 언어가 다 소개되어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셀프트래블 동유럽>을 읽으면서, 여러가지 루트로 접했던 체코, 오스트리아, 크로아티아, 폴란드는 익숙한 것들 사이에서 새로움을 재발견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헝가리, 슬로베니아, 루마니아, 불가리아라는 매력적인 나라들도 알게 되었습니다. 유럽은 대륙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웃나라까지 여행할 수 있다는 게 참 매력인 것 같다고 새삼 느꼈습니다. 셀프 트래블 시리즈를 읽을 때마다 자꾸 해당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니 참 큰일인 것 같아요. 어쨌든, 동유럽의 매력적인 나라들을 만나서 참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