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캐릭터 데코 도시락
김보연 지음, 기린반 그림 / 숨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눈과 입 둘다 만족시켜줄, 우리 가족 캐릭터 데코 도시락

 

전에는 관심 없었는데, 요즘은 밖에서 먹는 것보다는 될 수 있으면 집에서 먹는 게 좋은 것 같아서 점차 요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짠맛과 자극이 덜한 음식을 찾다보니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어버렸다. 물론 가끔 자극적인 음식을 만들어 먹기도 하지만, 집에서 하나하나 만들어 먹다보니 자연스레 입맛이 바뀌어 가는 것을 느낀다.

요즘에는 인터넷에서 쉽게 요리 레시피들을 찾아볼 수 있어, 굳이 요리책을 보면서 음식을 할 필요는 없게 되었다. 그래도 가끔 요리책들을 보면서 새로운 스타일의 요리를 찾아보는 것도 좋아하게 되었다.

 

요리책의 종류는 다양하게 읽는 편이지만, 이번에 읽은 책처럼 도시락 관련 책은 여러 모로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다.

매일매일 도시락을 다르게 싸갈 수 있도록 반찬, 밥을 다양한 스타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뿐 아니라, 한 끼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분량이 비교적 간결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도시락은 가지고 가서 먹는 것이므로 쉽게 상하지 않을법한 조리법이 소개되고 있어서 좋고, 도시락을 보기에도 좋게 꾸며서 장식하는 것들도 나와서 그 모습을 보는 재미까지 있다.

 

이번에 읽은 <우리가족 캐릭터 데코 도시락>은 기존에 읽었던 도시락 관련 요리책과는 또 다른 점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일러스트!

레시피가 사진이 아니라 일러스트를 활용해 설명하고 있어서 더욱 앙증맞고 귀여운 이미지를 주었다.

완성된 도시락 사진도 너무 예뻐서 '도시락'을 정성껏 싸고 있다는 만족감도 있을 것 같았다.

그렇게 예쁘게 꾸며진  레시피가 가득했다. 만들어 보고 싶은 레시피도 많았다.

일단 가장 먼저 시도해볼까 생각중인 것은 '치킨 너겟'과 '홍차 푸딩'이다.

 

치킨 너겟은 닭가슴살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가장 관심이 갔다. 치킨너겟은 잘 먹어보지 못했는데 집에서 만들어서 먹으면 색다른 맛일 것 같아 기대가 된다. 홍차 푸딩은 연한 갈색이 너무 예쁘게 보였고, 만드는 방법도 비교적 간단해 보여서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다만, 젤라틴을 어디서 구해야할지 알아봐야할 것 같다. 그런데 푸딩에 젤라틴을 넣는다니 신기했다. 젤라틴은 젤리에만 사용되는 줄 알았는데. 홍차를 우려낸 찻물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우유와 생크림에 우려내는 거라 홍차 푸딩이 더 부드럽고 은은한 맛이 날 것 같아 기대가 된다! 홍차를 좋아하기 때문에 만들어서 맛있으면 두고두고 만들어 먹어봐야겠다.

 

맨 앞에 있는 '간단 도시락 법칙'을 비롯한 도시락을 쌀 때 참고할 만한 다양한 팁들도 유용해 보였다. 남편 도시락, 아이들을 위한 캐릭터 도시락, 피크닛 도시락, 디저트와 간식 도시락, 이벤트 도시락으로 나뉘어 소개된 레시피들 하나하나 보는 재미가 있었던, 그런 요리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