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웜 1 코모란 스트라이크 시리즈 2
로버트 갤브레이스 지음, 김선형 옮김 / 문학수첩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의 의미가 궁금해졌던 책, 실크웜


<실크웜>은 코모란 스트라이크 탐정 시리즈의 두번째 이야기로, 첫번째 이야기는 <쿠쿠스 콜링>이라는 책인데 아직 읽어보지는 못했다. 그래서 주요 등장인물에 대한 파악이 조금은 힘든 부분들이 있었다. 캐릭터가 확실히 잡히지가 않아서 초반에 읽기 힘들었다. 그래도 조금씩 읽다보니 어느새 몰입해서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출판계에서 그다지 유명한 작가는 아닌 오언 퀸의 아내 리어노라가 코모란에게 실종된 남편을 찾아줄 것을 의뢰하고, 그 의뢰는 결국 시체의 발견으로 끝이 난다. 그런데 그 시체는 참 그로테스크한 방식으로 되어 있었고, 오언 퀸이 썼다는 소설 <봄빅스 모리>의 결말과 닮아 있었다. 예전에 봤던 드라마 CSI의 한 장면이 떠오르는 그런 묘사였다. 그리고 코모란은 오언 퀸의 <봄빅스 모리> 속에 비유적으로 암시된 인물들과 하나하나 접촉하고 이야기를 들으면서 점차 범인의 정체에 가까워진다.


제목, 실크웜(SILKWORM).

우리 말로 하면 비단 벌레, 즉 누에를 의미한다.

그리고 이것은 책 속에서 중심이 되는 책, <봄빅스 모리>의 의미와도 같다.

저자가 이것을 제목으로 지은 이유가 무엇이었는지는, 결국 알 수 없게 되어버렸다.

책에 대해서 직접적인 구절들이 언급되기보다 등장인물들의 대사를 통해, 주인공 코모란의 생각을 통해 독자에게 전해졌기 때문이다.

독자 스스로 생각해볼 여지가 없었다는 것이 조금 아쉬웠지만, 결말을 감안한다면 그렇게 설정할 수밖에 없었던 것 같기도 하다.

진짜 <봄빅스 모리>를 쭉 읽어보고 싶었다. 저자가 묘사한 그런 내용들이 들어있는지, 궁금해서.


저자 로버트 갤브레이스가 조앤 K.롤링이지만, <해리포터>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소설이다.

처음에 얼마 동안은 읽기 힘들지만 일단 흐름을 파악하면 점차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인 것 같다.

그러나 취향과는 거리가 멀어서 확 끌리는 미스터리는 아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