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잠드는 나라 - 잘 자요 그림책
야나가 히데아키 지음, 이나토메 마키코 그림, 이소담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다보면 졸음이 솔솔, 『모두 잠드는 나라』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잠들 수 있도록 하는 그림책이라는 소개에 흥미가 생겼다.

표지 그림체도 포근하니 예뻐서 보는 즐거움이 더해질 것 같은 책.

늦은 시간까지 잠들지 않는 아이에게 정말 효과가 있을까 궁금했다.

본 이야기에 앞서 그림책 사용법이 있다.

아이들에게 읽어줘도 좋지만,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어른에게도 추천하는 책이라 한다.

요즘 잠이 잘 오지 않았기에 마침 잘 되었다 싶었다.

효과가 있는지, 내가 먼저 체험해보기로 했다.


잠아 잠아, 잠이 오네…… 잠아 잠아, 잠이 오네…….

모두 잠드는 나라에 사는 아이 고양이 쿠우의 이야기.

쿠우는 엄마 고양이 로자에게서 잠드는 성과 잠드는 주문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집을 떠나 포근한 초원을 지나 잠드는 성까지 찾아가 1층, 2층, 3층을 차례로 지나 4층에서 잠드는 임금님을 만나고 침대에서 푹 잠드는 이야기.

정리하면 간단한 이야기라 잠이 올까 싶은데, 읽는 내내 졸음이 자꾸 와서 끝까지 읽는 게 힘겨웠다.

그림책이라 글이 많지 않아 낭독으로 읽어 더 효과가 있었을까?

초반에 엄마 고양이와 쿠우의 대화 끝부분에서부터 솔솔 졸음이 오기 시작했다.

그림책을 읽는 내내 계속 하품을 하며 읽었다.

피로감이 쌓여있는 어른이었던 내게는 확실히 효과가 있었다!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이 책 읽으며 푹~ 잠들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