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목소리를 보낼게 - <달빛천사> 성우 이용신의 첫 번째 에세이
이용신 지음 / 푸른숲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목소리를 기억하나요? 『너에게 목소리를 보낼게』


요즘 유명인의 에세이들을 읽으며 생각했다.

한 부분만 보고 전부를 알았다고 착각하고 있었구나.

누군가에 대해 '알고 있다'고 쉽게 말할 수 없음을 새삼 깨달았다.

유명인을 유명하게 한 것이 어떤 과정을 거쳐온 것인지, 미디어를 통해 비춰지지 않은 이야기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생각한다.


이번에 읽은 에세이, 『너에게 목소리를 보낼게』의 저자인 성우 이용신도 잘 모르고 있었다.

애니메이션 '달빛 천사'의 주인공인 루나(풀문)의 목소리와, 노래를 담당한 성우.

수없이 많이 들어 익숙한 목소리였지만, 그게 전부는 아니었다.

에세이를 통해 마주한 사람 이용신은, 조금 낯선 느낌.


첫 시작이었던, 가족의 이야기는 충격적이었다.

에세이에 아주 내밀한 이야기를 담은 것을 보며, 이 책에서 솔직하게 이야기하려는 마음을 느꼈다.

처음부터 강렬함으로, 인간적인 부분을 느끼게 만들어준 것 같다.


완벽히 준비된 때는 없다. 그냥 준비한 만큼 그 자리에서 도전하는 거다. (p.34)


저자는 투니버스 전속 성우가 되기 전, 다양한 직업을 거쳤던 시간이 있었다고 했다.

CM송을 부르기도 하고, 광고 속 목소리의 주인공이기도 했다. 위문열차의 진행을 한 이야기, TV홈쇼핑에서 뷰티 컨설턴트로 활동한 이야기, 쇼호스트를 목표로 도전했던 이야기. 수없이 도전하고, 때론 실패하고 때론 성공하며 많은 일들을 경험했다. 그 과정에서 보여주는 마음가짐, 생각들이 인상적이다. 닮고 싶은 부분이었다.


유명한 성우의 에세이라서 읽어보게 되었는데, 어쩐지 성우에 관한 내용보다는 다른 쪽에 더 흥미를 두고 읽게 된 것 같다.

이런 부분들이 에세이란 장르의 매력이라 생각한다. 그 글을 쓴 '사람'에 대해 새로운 부분들을 많이 발견하게 되는 것. 더 잘 알게 됨으로서 타인에 대한 '이해'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만든다. 특히 유명인이 자신의 삶을 담아 쓴 에세이일수록 그런 부분들을 많이 느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