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 인생은 리치하게
박세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세리의 인생 2막 이야기, 『세리, 인생은 리치하게』


박세리. 너무나 유명한 우리 나라의 1세대 여자 골프 선수.

이름은 많이 들어봤으나, 선수 생활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

박세리에 대해 알게 된 것, 더 알고 싶어지게 된 것은 모두 그녀의 인생 2막인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서였다.

특히 재미있게 본 건 E채널의 '노는 언니'라는 프로그램.

운동선수로 활약하던 출연진이 은퇴 후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해보는 프로그램이었다.

에세이가 나왔다는 소식을 보고, 궁금해졌다.

방송으로 알게 된 박세리의 삶에 대해, 품고 있는 생각들을 알고 싶었다.


지금까지 선수로서 힘든 과정을 소화해냈으니, 이제는 즐겁게 살고 싶다. 좋은 사람들과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회적으로도 많은 기여를 하고 싶다. (p.56)


선수 생활에 대한 언급이 나오지만, 자세하게 나오진 않는다.

그저, 과거 지낸 선수로서의 삶이 현재의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이야기할 뿐.

이력이 워낙 잘 알려졌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현재'에 집중하려 한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즐겁게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도, 다른 이들을 도우려는 마음이 반짝 반짝 빛난다!


인생의 법칙은 때로 굉장히 단순하다. 나를 믿고, 나를 지키며 솔직하게 나아가면 된다. (p.68)


단순히 유명인의 에세이를 읽으며 호기심을 충족하는 독서가 될 수도 있었다.

그러나 에세이를 읽으면서, 책에 담긴 솔직한 생각들이 인상 깊었다.

정말 멋진 삶을 살고 계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금전적인 것 뿐 아니라, 정신적으로.

책 속에서 마음이 넉넉하고 여유로운 의미의 '리치' 언니로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하셨는데, 정말 그런 분인 것 같다.

특히 '나를 지키며 솔직하게 나아간다'는 이야기가 인상적이었다.

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내'가 하고 싶은 것에 집중하려는 태도.

배우고 싶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운동 선수로 살아가면서, 그 이후의 삶을 살아가면서 겪은 일들을 대하는 모습들이, 생각들이 좋다.


박세리의 선수 은퇴 후 맞이한 인생 2막의 다양한 활동과, 솔직한 생각들을 담아낸 에세이.

외적인 부분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었는데, 이 에세이를 통해 그녀의 내적인 부분들을 알 수 있다.

방송으로 많이 접하는 분이라 그런가? 글을 읽으면 실제로 이야기하는 것 같은 느낌도 있었다.

그만큼 편안하게 읽을 수 있고, 공감할 수 있을 부분도 많은 매력 가득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