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비우기 연습 - 1만여 명을 치유해온 정신과의사가 엄선한 인생에서 버려도 될 42가지 생각들
이노우에 도모스케 지음, 송지현 옮김 / 더퀘스트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걱정을 비우고 마음을 편하게, 『생각 비우기 연습』


『생각 비우기 연습』은 책 소개를 보고 흥미가 생겨 읽게 되었다.

많은 정보들을 습득하고, 여러 사람들과 교류하다 보면 이것저것 생각할 것들이 많다. 그건 모두 신경 쓰이는 일들이고, 걱정의 단초가 된다. 스트레스의 원인이 된다. 가끔은 다 비우고 싶지만 정말 그래도 되는걸까, 새로운 걱정이 생길 뿐이다. 이럴 때 누가 대신 답을 내려줬으면 좋겠다. 그런 고민에 대한 답이 되어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독특했다.

책을 읽기 전, 소개글을 읽으며 눈여겨 보지 않았던 저자의 이력, '정신건강을 상담하는 산업의'.

일본에는 일정 규모의 기업에는 전문 상담 산업의인 '산업 카운슬러'를 둔다고 한다.

그 일을 하면서 마주한 문제들을 담은 책이기 때문에, 이 책은 '회사' 속에서의 고민과 관련한 조언과 처방을 이야기한다.

정신 건강과 관련한 책을 그간 몇 읽었지만, 모두 '개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생각 비우기 연습』은 '직장 생활'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신선한 느낌이다.

처음에 문제 상황은 4컷 만화로 처리했는데, 귀여운 그림체라 책 읽는 즐거움을 더하고 집중도를 높여준다.

각각의 조언들은 한 이야기마다 두세쪽 정도의 분량인데다 핵심적이고 간단해 부담없이 읽기 좋다.

직장 생활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정신 건강과 관련된 내용이므로 결국 개인적으로 겪을 수 있는 고민에 대한 처방.

읽으면서 마음을 정리하고, 때로는 적당히 거리를 유지하고 놓아주는 것도 필요함을 생각한다.

맨 처음에 일목요연하게 차례를 정리해 두었으므로 현재 느끼는 문제와 관련한 부분들을 골라 읽어도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