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 - 캐릭터 개발부터 출시까지 초간단 이모티콘 제작의 모든 것
로아 변유선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이모티콘 제작 안내서,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


카카오톡, 블로그, 카페 등 SNS에 글을 쓸 때 편하게 쓰는 이모티콘.

이모티콘을 쓰고 싶은데 원하는 타입의 이모티콘이 없어 아쉬울 때면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생각에 그칠 수밖에 없었다. 이모티콘을 만들고, 마켓에 등록하기 위해 어떤 과정이 필요한지 전혀 모르니까.

그 과정들을 알아보기 위해,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를 읽기로 했다.


표지에서부터 예쁜 이모티콘을 볼 수 있다.

수채화 손글씨나 귀여운 캐릭터 이모티콘을 보며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들을 기대한다.


결국 정확하고 섬세한 표현을 위해선 언제나 관찰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p.119)


부제가 '캐릭터 개발부터 출시까지 초간단 이모티콘 제작의 모든 것'인데, 이 문구 그대로의 내용이다.

이모티콘 시장 분석 및 전략, 이모티콘 제작 실전, 멈춰 있는 이모티콘과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 플랫폼 제안과 상품 출시 순서로 소개한다.

각 파트마다 도움 되는 팁들로 가득하다.

이모티콘을 판매하는 플랫폼 별 성격과 전략을 파악하고 상품 출시를 위해 준비하고 거쳐야 하는 과정들을 잘 정리했다.

이모티콘 제작 과정도 멈춰있는 버전과 움직이는 버전으로 나누어 소개한 것이 좋았다. QR코드를 이용해 완성본을 볼 수도 있다.

이모티콘 시장 정보에 비해 제작은 포토샵 등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라 도움되는 정보가 상대적으로 적지 않을까 생각했는데,기획하는 과정에서 팁이 꽤 있다. 제작 유형을 캐릭터, 레터링, 사진 합성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음을 알았다. 이모티콘 타깃을 정하고 메시지 구성하는 방법도 선명하게 설정이 필요함을 생각했다. 플랫폼마다 이모티콘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그 부분도 고려해야 한다.

플랫폼에서 상품을 출시하는 과정에서도 차이가 있다는 점도 알 수 있었다.


책에 실린 여러 가지 정보들을 통해 막연하게 생각했던 '이모티콘 제작'이 조금 선명해진 것 같다.

열심히 고민해보고 콘셉트를 정해서 예쁜 이모티콘을 만들어 써보고 싶다.

없어서 아쉬웠던 주제의 이모티콘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즐거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