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룡 도감 - 만약에 공룡이 멸종하지 않았다면 만약에 도감
두걸 딕슨 지음, 김해용 옮김 / 소미아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약에 공룡이 멸종하지 않았다면, 신공룡 도감


인류가 지구 상에 존재하기 전 지구에 살고 있었던 생명체, 공룡.

공룡은 약 6,600만 년 전 운석이 충돌한 여파로 인해 멸종했다.

만약 그때 운석이 지구 옆을 스쳐가서 공룡이 멸종하지 않았다면 지금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신공룡 도감』은 그 가정을 바탕으로 오랜 세월에 걸쳐 변화를 겪은 공룡들의 모습을 상상한다.


상상력에 과학적 요소까지 더해 그려내는 63종의 새로운 공룡의 모습들!

단순히 상상의 동물이 아니라, '동물지리구'라는 개념을 소개하는 목적도 가지고 있다.

동물지리구는 열대림, 사막, 툰드라, 대륙 빙하의 네 가지와 그들의 중간 환경으로 나눌 수 있다.

지역에 따라 동물들은 각각의 특징을 가진다.

바다와 산맥, 사막 같은 장벽으로 나뉜 여섯 개의 영역에서 생물들은 독자적인 진화를 거친다.

책 속의 공룡들의 모습에 현대의 동물 모습이 언뜻 보이는 것은 그 영향이다.

에티오피아구, 구북구, 신북구, 신열대구, 동양구, 오스트레일리아구의 여섯 지역과 마지막으로 해양까지.

각 지리구에 대한 설명이 먼저 있고, 그 지역에 서식하는 신공룡들의 이미지와 설명들이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다.

신공룡의 서식지, 학명, 이름, 식성, 조상으로 생각되는 루트를 소개하는 구성이다. 


도감 내용 뒤에 실은 '신공룡 도감 세계관'도 몰입도를 높여서 좋았다.

원저에서는 앞부분에 배치된 내용이라 하니, 먼저 읽어도 좋을 것 같다.

신공룡이 살아남은 세계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라는 생각이 든다.

책에 등장한 공룡들은 모두 존재한 적 없고 앞으로도 존재할 가능성이 없을 존재이지만, 콘텐츠의 소재로 활용해도 좋지 않을까?

그만큼 흥미로운 내용들이었다. 아이들 대상의 책이지만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