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7kg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 - 35만 유튜버 욜로리아의 맛있는 저탄고단 레시피 90
송혜영 지음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욜로리아의 저탄고단 레시피 90가지, 한달에 7kg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


오랜만에 요리책 리뷰다. 『한달에 7kg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는 운동, 식단 조절을 병행하며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레시피들을 소개한 책이다. 저자는 '욜로리아'라는 이름의 35ㅇ만 구독자로 다이어트 레시피 누적 조회수가 무려 780만에 달한다고 한다. 유투브에 영상이 있어서 요리할 때 참고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레시피에 앞서 '욜로리아 다이어트 7계명'이 있었다.

생각을 리셋하세요. 아름다웠던 과거는 잊으세요. 내가 무엇을 먹고 있는지 기록하세요.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식단을 짜서 미리 준비

하세요. 도시락은 필수! 아까워도 재료부터 바꾸세요!

이 다이어트 7계명은 책 뒷표지에도 실려 있어서 한눈에 볼 수 있다. 책 속의 레시피들을 만들어 먹는 과정 속에서 '기본'을 유지하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이다.

이어 다이어트와 관련해 베스트 음식과 워스트 음식 각 다섯가지를 소개하는 부분이 있다. 베스트 음식 중 들기름 미역국을 먹어보고 싶어진다. 미역을 워낙 좋아하니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워스트 음식은 쉽게 짐작할 수 있는 음식들이었다. 그 중 멀리하기 가장 힘들 것 같은 건 떡볶이다. 다행히 시판 음식을 사서 먹기보다는 직접 떡과 재료를 사서 만들어 먹는 걸 선호하니 잘 조절하면... 괜찮지 않으려나, 하고 믿고 싶다.

본격적인 레시피 소개에 앞서 기본 레시피와 간식 레시피가 있었다. 간식 레시피 중 차전자피빵이라는 것이 신기했다.

식단 예시도 깔끔한 표 형태로 실려 있어 처음 시작해보는 독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앞서 이야기했듯 저탄고단,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레시피 90가지가 실려있는데, 다섯 파트로 나누어 레시피들을 소개한다.

각 레시피들은 모두 사진과 함께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보기에 좋다.

첫번째 파트는 다이어트 도시락. 쌈, 김밥, 샌드위치, 덮밥, 비빔밥 등 간단하게 한끼가 될 수 있는 일품요리 위주다. 다이어트 도시락이지만 다채로운 색감이 예쁘고, 맛있어 보인다. 가장 궁금한 건 메밀김밥. 메밀국수를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고, 재료 조합이 맛있어보인다.

두번째 파트는 다이어트 샐러드. 채소를 좋아하는 편이라 샐러드 파트에 실린 여러 샐러드를 보는 즐거움이 있었다. 육류, 해산물, 달걀, 두부 등 다양한 단백질 재료를 사용했다.

세번째 파트는 다이어트 샌드위치. 호밀빵을 이용한 샌드위치와 토르티야를 이용한 레시피가 있다. 두부스테이크 샌드위치와 할라피뇨에그샐러드샌드위치, 훈제오리토르티야가 궁금해서 만들어 먹어보자 생각했다.

네번째 파트는 다이어트 한그릇. 다양한 일품요리로 구성했다. 요즘 오트밀에 관심이 생겨서 참치치즈 오트밀과 오트밀참치죽을 만들어보고 싶다.

마지막 파트는 다이어트 주말 특식. 여기 있는 레시피들은 모두 다 만들어 먹어보고 싶었다! 주말마다 차근차근 하나씩 도전해보는 것이 어떨까. 이름도 독특한 '쫄면인줄'은 실곤약을 이용해 만든 음식인데, 예전에 실곤약이라 하니 샐러드바에서 먹었던 비슷한 요리가 생각이 난다. '반짱느엉'도 독특한 매력이 있는 맛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