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둥의 계절
쓰네카와 고타로 지음, 이규원 옮김 / 고요한숨 / 2021년 2월
평점 :
품절


매혹적인 이야기, 천둥의 계절


이야기가 참 매혹적이었다. 머뭇머뭇거리다가 차츰 빠져든다.

왜 재출간이 되기를 독자들이 원했는지 알 것 같았다. 이런 책이 절판된다면, 아쉬울 것 같다.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 땅, 온. 그곳은 전쟁을 일삼는 바깥 세계인 '하계'와는 다른 공간이다.

온에서 나가는 것도, 온으로 들어오는 것도 엄격히 통제된다.

온에는 특별한 계절이 있다. 그것은 바로 '천둥계절'이다.

천둥계절에는 종종 온의 주민이 실종된다. 겐야의 누나도 천둥계절에 사라져버렸다.

그 후 겐야가 온에서의 삶을 살다가, 그곳을 떠나게 되는 이야기가 이어진다.


일종의 유토피아 같아 보였던 온. 그러나 이야기를 읽어가면서 역시 유토피아는 허울임을 보여준다.

보여지지 않는 어두운 면이 있었고, 그 어둠은 결국 '악'을 만들어냈다.

'온'은 자신들의 잘못이 아니라고 할지 모른다. 그에게 씌인 악령이 문제였다고, 그 자체가 악인이었다고 할지 모른다.

그러나 결정적인 계기는 '온'의 관습에서 시작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때문에, '온'이라는 세계에서 꼭 살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그러나 이 세계관은 정말 매력적이다.

신비로움과 현실의 경계에 있는 듯한 '온'의 모습은 흥미롭다.

천둥계절도, 바람와이와이도. 이 단어들이 설명과 묘사와 결합하는 순간 매력이 가득해진다.

어느 한 구절이 좋다는 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빠져들게 되는 느낌. 오랜만이라 신기하다.

저자의 다른 책들도 읽어보고 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