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건강 마스크 - 온 가족이 함께 쓰는
부티크사 편집부 지음, 나지윤 옮김 / 길벗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보자!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초간단 건강 마스크


코로나19로 마스크를 매일 써야 하는 일상인 요즘. 마스크를 매일 새로 써야 하다보니 경제적인 부담이 있기도 하고, 마스크가 일률적인 크기이기 때문에 얼굴형에 딱 맞추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그래서인지 직접 마스크를 만들어 사용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이번에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초간단 건강 마스크』를 읽고 싶었던 건, 직접 만들어 보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표지에는 여름에 많이 쓰는 걸 볼 수 있었던 보건 마스크 형태의 천 마스크 이미지 사진이 있었다.

이 책은 20종의 디자인에 총 50개 도안 마스크를 수록하고 있다. 기본 마스크, 주름 마스크, 입체마스크, 코 밀착 마스크, 뜨개 마스크 등 다양한 스타일이다. 상황에 따라 원하는 것을 만들어 쓸 수 있다. 사이즈도 S, M, L 세 가지 사이즈로 구분해 맞춰서 쓸 수 있다. 마스크를 답답해할 수 있을 아이들을 위한 귀여운 디자인의 마스크도 있고, 마스크를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 만드는 방법도 실려 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마스크를 만들 때 필터를 넣는 것이 중요한데, 그 부분이 없었던 것이다. 코로나19가 아니었다면 굳이 필터를 넣을 필요가 없었을테니, 없는 게 당연하다는 생각은 들지만. 아쉬운대로 입체 마스크 부분에서 안감과 겉감 사이에 필터를 넣는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책을 보며 직접 마스크를 만들어보자고 생각해서 도안을 그려 천을 재단하고, 손바느질로 박음질을 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완성하지 못해 서평에 사진을 첨부하지 못한다. 입체 마스크를 만들고 있는데, 겉감과 안감을 바느질해 모양을 잡아둔 상태다. 바느질에 좀처럼 흥미가 붙지 않아 자꾸 게으름을 피우게 된다. 하지만 조금이나마 마스크를 만들어 가면서, 바느질 초보에게 마스크 만들기는 어렵지 않은 도전과제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목대로 '초간단'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이 책을 보며 참고해 마스크 만들기에 도전하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