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아웃 레시피
이누카이 쓰나 지음, 김보화 옮김 / 벤치워머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랫동안 유용하게 쓸 것 같은 요리책! 번아웃 레시피


이번에 읽은 <번아웃 레시피>는 얇고, 작은 요리책이다. 그러나 상당히 유용했다!

제목에 '번아웃'이라는 게 들어간 것은 '번아웃' 상태에서 요리하는 방법을 담은 책이기 때문이다.

그 점이 이 요리책의 특징이었다.

맨 앞에 책의 활용법이 실려 있다.

남아 있는 체력 양에 따라 단계를 나눠 요리 레시피를 구분했다.

허기져 쓰러질 것 같고, 빨리 자고 싶은 마음 가득인 번아웃 상태! 잔여체력 5%.

간편하게 뭔가 만들어 먹을 정도의 체력은 있는 잔여체력 20%.

요리다운 요리까지는 만들 수 있는 잔여 체력 60%.

아직 쌩쌩한 80% 이상은 제대로 된 식단을 구성하는 내용을 담았다.

상태에 따라 요리의 난이도를 고를 수 있어서 편리하겠다고 생각했다.


요리는 싫어하지도 않고, 그럭저럭 하는 편이다.

그렇지만 은근히 귀찮을 때도 많다.

다른 일에 지쳐서 손 하나 까딱하고 싶지는 않은데 먹을 게 없다면.

억지로 뭔가 만들어 먹어야 하는데 맛있는 게 먹고 싶다면.

이런 극단적인 상황은 아닐지라도 귀차니즘이 제대로 온 상황이라면.

간단한 레시피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다.


이 책을 보고 마침 집에 있던 재료들이 있어서 두 종류의 요리를 시도했다.

하나는 '내맘대로 마파두부'. 20% 부분에 속한 요리였다.

두부와 다진 고기, 시판 소스와 파를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였는데, 정말 쉽게 만들었는데도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내친김에 응용에 나와있었던 전자레인지로 온천달걀 만들어서 얹어 먹기도 했다.

이 요리를 만들어 먹고 나서 이 책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두번째로 만들어 본 음식은 60%에 있던 돼지완자 감초 탕수육.

앞서 만든 요리보다는 조금 손이 가지만, 비교적 간편하게 완자를 만들고 소스를 만들 수 있었다.

특히 완자는 같이 먹은 가족이 산 것이냐고 물을 정도로 완성도가 있었다.

만든 것마다 쉽게 성공하니 요리 자신감도 붙고 만들어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요리 초보도, 요리를 귀찮게 느끼는 사람에게 특히 좋을 것 같은 요리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