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연버스는 수수께끼
모리사와 아키오 지음, 김현화 옮김 / 직선과곡선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예상과 다른 내용에 아쉬웠던, 실연버스는 수수께끼

 

모리사와 아키오의 작품들을 흥미있게 읽었던 편이다.

'실연 버스 투어'라는 독특한 소재도 궁금했다.

기대감이 너무 높았던 걸까? <실연버스는 수수께끼>를 읽으며 이런저런 아쉬움을 느꼈다.

'실연 버스'란 제목 때문에 모리사와 아키오가 실연이라는 소재를 어떻게 풀어낼지 궁금했다.

'실연 버스 투어'라는 소재가 매력적일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

투어 고객들이 이 투어의 목적과 거리가 있는 사연들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제대로 실연 버스 투어의 목적을 따라가지 않아서 아쉬웠다.

'실연'이라는 설정에 가장 가까운 건 가이드였지만, 그의 사연이 인상적이진 않다.

소재에 끌려 읽었다가 기대했던 내용이 아니라 아쉬움을 느끼는 일이 종종 생기는 것 같다.

등장인물들은 '실연'했지만 그 이미지와는 거리가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런 점에서 글쓴이의 전작 중 소설보다 에세이에서 느꼈던 이미지와 비슷했다.

사건들도 다소 인위적으로 배치된 느낌을 주었다.

전체적인 이야기 흐름은 애매하게 느꼈지만, 중간 중간 나오는 부분들을 따로 놓고 보면 따뜻한 부분들이 있었다.

상처와 고민을 위로해 주는 내용. 그 부분은 여전해서 좋았다.

전작 중 하나와의 연결고리가 보인 것도 나름 소소한 재미이다.

'달걀을 비벼 먹는 밥'이 나오는 부분에서 앗, 혹시... 그건가? 떠올리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