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세계의 역사 1 - 선사 시대와 고대 서아시아 세계 만화로 보는 세계의 역사 1
학연플러스 지음, 임이지 옮김, 모지현 감수 / ㈜소미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세계사 공부로 시야 넓히기, 만화로 보는 New 세계의 역사 1

 

3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볼 수 있는 <만화로 보는 New 세계의 역사> 시리즈가 출간되었다.

1권은 선사 시대와 고대 서아시아 세계를 다루고 있고, 2권은 그리스 로마와 지중해 세계를 다뤘다.

총 12권으로 구성된 시리즈로 차근차근 세계 곳곳의 역사를 알아갈 수 있는 책이다.

만화로 되어 있는 책이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부터 흥미를 느꼈다.

그도 그럴것이, 세계사의 시작을 인류가 등장하기 전, 우주의 빅뱅과 지구의 탄생에 두었으니 말이다.

과학과 역사의 만남. 거리가 있어 보이는 학문의 교차점을 발견할 때마다 더 폭넓게 지식을 쌓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인류의 탄생까지 다룬 후에는 4대 문명 중 두 가지가 연이어 등장한다. 메소포타미아 문명과 이집트 문명.

메소포타미아 문명에서는 함무라비왕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이집트문명에서는 람세스 2세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그 후 1권의 마지막 챕터에서는 다리우스 1세와 페르시아 제국에 대해 다루고 있다.

세계사를 제대로 공부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처음 접하는 내용이었고, 그래서 재미있었다.

단편적으로 알고 있던 내용들에 살을 더해 연결해나가는 것이 좋았다.

예를 들어, '함무라비 법전'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함무라비 왕이 어떤 왕이었는지는 몰랐는데, 책에 담긴 이야기를 통해 그가 이뤄낸 것들을 알 수 있어 좋았다.
각 권 앞에는 세계사 대조 연표가 모두 실려 있다. 책에서 다루는 역사가 어디쯤인지 비교해 볼 수 있다.

내용이 끝난 후 부록으로는 해당 책에서 다룬 시대 요약 정리가 있다.

연표, 역사 지도, 해설, 세계사 스포트라이트로 구성되어 있다.

만화를 보며 흥미를 키웠다면 뒷편의 부록으로 지식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는 구성이 좋다고 생각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책 양 옆 가장자리에 있는 이 주석이다.

주석이 있는 건 좋은데, 세로쓰기라서 읽기 힘들었다. 아무래도 익숙치 않았기 때문이다.

사진에 담은 주석은 짧아서 그나마 읽기 쉬운데, 좀 길어지면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았다.

책을 읽으며 동시에 주석까지 꼼꼼히 읽는 타입이 아니라면 큰 영향은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