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age.aladin.co.kr/img/shop/19_85cover_view.png)
-
로닌 (Fox 5월 행사)
20세기폭스 / 2004년 5월
평점 :
품절
로닌(Ronin)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0826/pimg_7248712943993055.png)
감독 : 존 프랑켄하이머
출연 : 로버트 드 니로. 장 르노. 나타샤 맥켈혼. 스텔란 스카스가드. 숀 빈. 조
나단 프라이스. 페오도르 아킨 등
1998년 미국에서 제작된 영화다.
(봉건시대 일본의 사무라이들은 영주를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영주가
살해당할 경우, 이는 사무라이의 수치로 그들은 전국을 떠돌아다니면서 용병이나 도적이 되어야 했다. 그들은 더 이상 사무라이가 아닌 다음과 같은 이름으로 불려졌다. 로닌.)
파리.
어두운 밤의 언덕 계단을 내려오던 샘이 어느 집 앞의 어둠 속에 몸을 숨기고 맞은편에서 오던 승합차를 관찰하다가 여자가 내려서 들어간 바로 들어간다.
그리고 여자와 의미를 알 수 없는 암호를 서로 주고받더니 이미 먼저 와 있던 여러 사람들과 함께 밴에 오른다.
밴이 멈춘 곳은 어느 창고. 그곳에서 각자 특기를 가진 다섯 남자가 만나는데 그들은 여자인 디에드레의 지휘를 받으며 보수를 받고 그녀가 얘기하는 특별한 물건을 가져오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모인 것이었다.
디에드레가 말하는 특별한 물건은 내용물을 알 수 없는 스케이트 가방이었는데 그것이 차로 이동하는 중에 매복했다가 급습하여 탈취해야 해서 그들은 작전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다.
그리고 필요한 장비를 확보하던 중 부족한 장비를 구하기 위하여 그들 몇 명이 불법 무기거래상과 거래를 하는 과정에서 총격전이 일어나지만 다행히 조심스러운 성격의 샘 덕분에 빈센트가 목숨을 구하게 되는데......
로닌은 낭인(浪人)의 일본식 발음을 영어로 옮겨 놓은 것 같은데 영화에서는 보
수를 받고 물건을 탈취하는 샘을 포함한 다섯 명의 용병들을 지칭하는 것 같았다.
대원 개개인은 모두 훌륭한 전사지만 급조되어 서로를 전적으로 믿지 못하는 가운데 배신과 희생이 뒤따르고 속고 속이며 도주와 추격이 숨 막히게 벌어지면서 첩보영화를 방불케 하는 추적과 아슬아슬하고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스케이트 가방 속에 무엇이 들어있느냐가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그것을 노리는 사람에 대한 How나
Why의 설명이 부족하다는 점이었다.
그것만 보완했더라면 좀 더 훌륭한 작품이 되었을 것 같은 생각에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작품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