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택시 드라이버
마틴 스콜세지 감독, 조디 포스터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택시 드라이버

(Taxi Driver)



 감독 : 마틴 스코세이지

 출연 : 로버트 드 니로. 조디 포스터. 비 케이틀. 시빌 셰퍼드 등

 수상 : 1976년 제29회 칸영화제(황금종려상

         제41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남우주연상)

         1977년 제2LA 비평가 협회상(남우주연상, 음악상, 신인상)

         제11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감독,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1976년 미국에서 제작된 영화다.


 뉴욕 맨해튼에서 혼자 사는, 26살의 베트남 참전 용사이자 해병대를 명예 제대한 트래비스 비클은 심한 불면증 때문에 밤을 견디기 위해 야간 택시 운전을 하게 된다.


 일주일 내내 밤을 꼬박 새우며 택시를 운전하는, 힘들지만 바쁜 삶을 살고 있는 그는 뉴욕 밤거리의 부패하고 타락한 추악함에 환멸을 느끼며 언젠가는 그런 쓰레기들을 씻어내 버릴 비가 쏟아질 것을 기대한다.


 그리고 그는 많은 시간을 싸구려 포르노 극장에 들러 시간을 때우기도 하지만 불면증은 여전하여 남들처럼 평범하게 살고자 하는 간절함에 인생의 변화를 모색한.


 그런 때에 그는 팔렌타인 대통령 선거 캠프에서 일하는 금발의 아름다운 여인 베티를 보게 되고 그녀에게 다가가 데이트 신청을 한다.


 하지만 그는 첫 데이트에서 그녀를 포르노 극장으로 데리고 가는 실수를 범하여 그녀로부터 퇴자를 맡는다. 그런데 그때 우연히도 12살 난 어린 창녀 아이리스를 만나게 되면서 그녀를 구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히는데......


 때 묻지 않은 순수한 젊은이의 눈으로 보는 세상이 아무리 타락했다 하더라도 사이코 패스가 되기 일보 직전에 멈춘 것이 여간 다행스러운 것이 아니었다.


 하지만 베트남 전 참전 결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인한 것 같은 불면증에 시달리면서 현실 적응이 되지 않아 첫 번째 데이트에서 여자를 포르노 극장으로 데려간 것을 보는 마음은 짠하기도 했다.


 화면에 보이는 것 이상으로 관객에게 전달하는 이미지가 강한 영화이면서 젊은 로버트 드 니로와 어린 조디 포스터가 등장하는 신선함도 즐길 수 있었는데 우리

나라에는 1989년에 개봉된 바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