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트니스 [파라마운트 새봄맞이 세일]
파라마운트 / 2006년 3월
평점 :
품절
위트니스
(Witness)

감독 : 피터 위어
출연 : 해리슨 포드. 켈리 맥길리스. 루카스 하스. 조세프 소머 등
수상 : 1986년 제58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편집상 수상
1985년 미국에서 제작된 스릴러물이다.
1984년, 펜실베니아.
현대 문명을 거부하고 자신들만의 엄격한 규율에 따라 부락을 이루고 살고 있
는 아미쉬 교도 레이첼은 미망인이 되고나서 8살 된 아들 사뮤엘을 데리고 도시
나들이에 나선다.
모자는 모처럼의 나들이에 한껏 마음이 부풀었지만, 환승역에서 볼티모어로 가는 기차는 3시간이 연착될 것이란다.
대합실에서 기차를 기다리던 사뮤엘은 모든 것이 신기하여 이곳저곳을 구경하다 화장실에서 한 남자가 두 명의 괴한에게 살해당하는 광경을 목격한다.
사뮤엘의 신고로 경찰이 수사에 나서는데 피살된 피해자는 경찰이었고 목격자는 사뮤엘이 유일했다.
담당 형사인 존 북은 범인을 잡기 위해 모자를 자신의 여동생 집에 묵게 하고 사뮤엘을 경찰서로 데려와 용의자를 한 사람씩 확인 시킨다.
그러던 중 사뮤엘은 사무실에 게시된 신문 속의 마약 단속반 맥피 형사가 범인임을 알아본다.
범인을 알게 된 존 북은 상사에게 그 사실을 보고하는데......
범인은 자신의 정체가 탄로 나자 오히려 존을 죽이려 총격전을 벌이고 존은 총상을 입고 아미쉬 마을로 몸을 숨기지만 부패 경찰 일당들은 집요하게 그를 찾아 나선다.
영화는 확실하게 고전적인 스릴러의 전형을 보는 듯 아기자기하게 전개되면서 그 사이에 애틋한 사랑을 양념으로 추가함으로써 주제의 단순화를 회피했는데 스릴러 속의 사랑, 40대 초반의 해리슨 포드의 모습이 나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