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블루레이] 용서받지 못한 자 (2disc: 4K UHD+2D)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모건 프리먼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17년 5월
평점 :
일시품절


용서 받지 못한 자

(Unforgiven)



 감독 : 클린트 이스트우드

 출연 : 클린트 이스트우드. 진 핵크만모건 프리먼. 리처드 해리스. 란시스 

         피셔 등

 수상 : 1993년 제6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감독상, 작품상, 편집상남우조

         연상(진 핵크만)

         제50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감독상, 남우조연상(진 핵크만)

         제27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 각본상, 감독상, 작품상, 남우조연(진 핵

         크만) 등 각종 영화제 수상 다수


 1992년 미국에서 제작된 서부 영화다.


 (그녀는 장래가 있는 귀여운 아가씨였다. 그녀의 결혼은 엄마에겐 가슴이 찢어지는 일이었다. 남편 윌리엄 머니는 잘 알려진 강도이며 살인마인데다 폭음까지 일삼는 자였다. 그녀가 죽었을 때 그녀의 어머니는 그를 의심했지만 그녀를 죽인 것은 천연두였다. 바로 1787년의 일이었다.)


 1880년 와이오밍, 빅 위스키.

 비가 억수같이 내리는 밤.

 두 명의 카우보이가 창녀와 즐기다 한 놈이 칼을 휘둘러 창녀의 얼굴을 무참하게 망가뜨리지만 그곳의 사악한 보안관 리틀 빌은 가해자들에게 몇 필의 말만 받기로 하고 그들을 풀어주었다.


 화가 난 창녀들은 스스로 복수를 하기 위해 각자가 가진 돈을 모두 모아 두 악당의 목에 1천불의 현상금을 걸었다.


 소문이 퍼지자 현상금을 노린 사냥꾼들이 꼬이는데 새파랗게 젊은 스코필드가 돈을 노리고 돈이 없어 한창 어려움에 처한 머니를 찾아와 동업을 제의한다.


 망설이던 머니는 옛날에 함께 일하던 흑인 총잡이 레드 로건을 데리고 스코필드와 동업을 하기로 결심한다.


 세 사람은 빅 위스키로 향하고 있을 때, 현상금을 노리고 열차를 타고 온 총잡이 잉글리쉬 봅이 마을에 들어오지만 보안관에게 잡혀 폭행을 톡톡히 당한 채 쫓겨난.


 그리고 뒤 이어 그런 사실도 모른 채 머니와 동업자들이 마을에 나타나는데......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감독, 제작,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은퇴한 무법자가 현상금을 벌기 위해 다시 무법자로 변모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겪는 내면의 회한을 그리고 있는, 오랫동안 서부극과 인연을 맺어온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고별사와도 같은 영화로 평가 받는 작품이라는데,


 마카로니 웨스턴 시대는 끝났어도 서부극 속의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역할은 끝나지 않았었는데, 영화 속에 내재된 메시지가 너무도 강렬하게 마음 속 깊이 울림을 주어 영화가 끝난 후에도 한 동안 화면을 떠날 수 없었다.


 서부극에서의 계보를 보면, 정통 서부극, 그것에서 파생된 마카로니 웨스턴, 정통 서부극의 뒤를 이은 수정주의 서부극으로 이어진다는데 이 영화는 수정주의 서부극에 또 한 번 수정을 가하는 계통으로 분류된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이 영화를 리메이크한 동명의 영화가 있고 이외에도 우리나라 등에서 아류의 다수의 동명의 영화, 드라마 등이 있는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