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손용호 감독, 마동석 외 출연 / CJ 엔터테인먼트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쁜 녀석들



 감독 : 손용호

 출연 : 마동석. 김상중. 김아중. 장기용박원상 등


 2019년 우리나라에서 제작된 영화다.


 교도소 작업반에서 열심히 재봉틀을 돌리고 있던 작업반장 박웅철이 옆방에서

나는 시끄러운 소음에 작업을 멈춘다.


 소란은 자동차 정비반에서 일어난 수형자들 간에 발생한 폭력 사태 때문이었는

데 웅철은 이를 간단하게 제압하였다.


 교도소장은 웅철에게 웅철의 친구가 변사체로 발견되었다는 기사를 보여주며

이틀간의 특별휴가를 주었고 웅철은 명석이 있는 납골당에 방문하여 복수를 다짐한 다음 오구탁 반장을 찾아간다.


 그러나 구탁은 간암 판정을 받고 매일 술을 마시며 죽을 날만 기다리고 있던 신세였는데 구탁이 명석의 죽음과 관련된 조폭의 정보를 요청하자 이를 거절하며 유미영에게 찾아가 보라고 한다.


 유미영은 차출되어 마침 죄수 호송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는데 웅철의 전화를 받고 몹시 반가워하며 만날 약속을 한다.


 그런데 갑자기 죄수 호송 버스가 기름이 떨어져 진행경로를 변경해야 했고 마침사기 전과 5범의 노순을 검거하여 경찰서로 데려가는 형사들과 동행하게 된다.


 그런데 어느 순간 갑자기 중앙 분리대를 뚫고 반대 차선에서 넘어온 덤프트럭 한 대가 호송차량 행렬을 모조리 들이받고 죄수들을 탈주시키려 하면서 한 동안 의미를 알 수 없는 격투가 벌어지는데......


 수감 중인 범죄자가 흉악범을 잡는 극비 프로젝트인 특수범죄수사과가 다시 소집되는데 오구탁 반장과 과거 함께 활약했던 전설의 주먹 박웅철, 감성 사기꾼 곽노순과 전직 형사 고유성이 새로운 팀을 구성하면서 막강한 시너지를 발휘한다.

 그리고 그들은 기본적으로 법 같은 것은 완전 무시한다.


 OCN 오리지널 드라마 나쁜 녀석들시리즈의 극장판이라는데 드라마는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영화는 영 신통치 못한 것 같았다.


 이야기 소재의 선정이나 구성, 배우의 연기력 등에서 전혀 특징적인 면을 찾아볼 수 없는, 그냥 막무가내로 치고받기만 하는, 마동석 캐릭터만 믿고 만든 영화라는 인상을 강하게 받았다.

 많은 동명의 영화들 중에서도 수준이 좀 떨어지지 않았을까 생각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