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포세이돈 어드벤처 DE - [할인행사]
어윈 알렌 감독, 피터 보일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세이돈 어드벤쳐 2

(Beyond The Poseidon Adventure)



 감독 : 어윈 알렌

 출연 : 마이클 케인. 피터 보일. 마크 하몬. 칼 말든. 텔리 사바라스샐리 필드 

         등


 1979년에 미국에서 제작된 영화다.


 대서양을 향해 중이던 호화 여객선 포세이돈호에 산더미 같은 파도가 덮쳐 배는 전복되었다.


 인근을 항해하던 소형 화물선 제니호에 탄 선장 마이클 터너와 윌버, 그리고 간밤에 배에 태웠던 천방지축의 한 아가씨 역시 간밤의 폭풍을 겨우 견뎌냈다.


 선장은 폭풍 속에 잃어버린 화물과 배의 저당권에 대해 걱정하던 중 하늘을 날고 있는 헬리곱터를 발견하고 인근에 조난당한 배가 있다고 생각하고 그곳으로 선수를 돌린다.


 예상대로 전복된 배의 생존자들은 모두 구출되었고 배는 서서히 가라앉고 있었

.


 세 사람은 돈과 보석을 찾겠다며 한창 수중 폭발을 계속하고 있는 포세이돈호로 들어가기로 작정하는데 그때 의료 구조선인 아이린호를 타고 닥터 스테판 스베보와 일행이 도착하여 혹시 남아있을지도 모르는 생존자를 구하겠다고 함께 들어갈 것을 제안한다.

그리하여 일곱 명의 인원이 전복된 배 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전편의 후속편답게 영화는 전편의 일부 생존자들이 모두 구조된 이후의 얘기를 하고 있는데 다시 또 살아 있는 승객들이 발견되면서 비슷한 스토리 전개 형식이 이어진다. 하지만 이 영화는 그 이후의 진행 과정이, 전편이 재난 영화인데 비해

액션, 스릴러에 가깝게 전개된다.


 목숨을 담보로 한 무모함과 악당들의 범죄 행각이 충돌하는데 그러고 보니 감독도 바뀐, 전편의 성공에 편승하려는 범죄와 관련된 그저 그냥 그런 오락물이었다.


 그런데 정말로 조난당한 배를 발견하면 발견자가 그 배의 재화를 차지할 수 있는 법적 권한이 있는지 그것이 궁금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