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자



 감독 : 김호선

 출연 : 장미희. 강신성일. 김추련. 선우용여 등

 수상 : 1978년 제14회 백상예술대상 감독상, 남자최우수연기상(강신성)

         상 등


 1977년에 개봉된 영화로 19751월 1일부터 12월까지 중앙일보에 연재된 조해일의 동명의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여고생인 이화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로부터 연애편지를 받고 속상해 한다.

하지만 그런 편지는 끊이지 않고 계속되었는데 이화가 대학 시험에 합격하는 날

요섭이라는 남자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다.


 그리고 가까워진 두 사람은 함께 요섭의 별장으로 여행을 떠나지만 이화의 행동에 충격을 받은 요섭이 자살하고 이화는 또 이화대로 그 일로 충격을 받는다.


 겨우 충격에서 벗어난 이화는 대학의 신문 기자인 석기와 만나 사랑을 하지만 그 역시 군에 입대한 후 교통사고로 죽게 되는데......


 기구한 운명의 여인이다. 만나던 사람마다 죽다니, 옛날 사람들은 그런 여자를 팔자가 세다고 했다. 하지만 그 여자는 또 얼마나 심한 정신적 충격을 받았겠나?

ㅉㅉㅉ


 개봉 당시에는 상당히 파격적인, 막장 드라마 수준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인지 58만여 관객을 동원하는 파란을 일으키며, 그 이전의 미워도 다시 한 번이 가졌던 관객 동원 신기록을 깼다고 하는데,


 내가 보기에는 완성도에서는 약간 떨어지는 작품인 것 같이 느껴졌다. 반복되는 이유 없는 우연의 연속 등으로 인해서.

장미희의 출세작 쯤 되는데 연기력보다 어린 나이의 풋풋함이 눈에 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