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루레이] 아메리칸 허슬
데이비드 O. 러셀 감독, 크리스찬 베일 외 출연 / BK corp.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아메리칸 허슬
(American Hustle)

감독 : 데이비드 O. 러셀
출연 : 크리스찬 베일. 에이미 아담스. 브래들리 쿠퍼. 제레미 레너 등
2013년에 미국에서 제작된 범죄 영화다.(어느 정도는 실화라고 밝히고 있다.)
사기꾼인 대머리 어빙이 정성스럽게 뒷머리, 옆 머리칼을 끌어당겨 민머리 부분을 가리고 호텔방을 나서는데, 그의 여자 친구인 시드니에게 한창 작업을 걸고 있는 FBI 요원 디마소가 나타나 그의 머리칼을 흩트리며 화를 돋운다.
허접한 사기꾼 커플이었던 어빙과 시드니는 사기를 치려다 FBI 요원 디마소의 함정 단속에 덜미를 잡혔고, 그래서 이제는 살아남기 위해 FBI의 끄나풀이 되어 그들과 함께 큰 건수를 노리게 된다.
딱 4명만 잡자던 그들의 계획은 정치인, 그리고 연루된 마피아에까지 범위가 넓어지고, 설상가상으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어빙의 아내 로잘린까지 가세하자 판은 점차 걷잡을 수 없이 커지게 되는데......
범죄 영화인데도 오히려 오락성이 더 강조되어 즐겁게, 가볍게 감상하였다. 에이미 아담스, 보는 사람들이야 즐겁겠지만, 몸매 자랑을 너무 하는 것 같다. 로버트 드 니로, 내가 보는 영화 속에 계속 모습을 나타내고 있는데, 이번에는 아이리시맨에서의 역할과 비슷한 배역으로 나온다.
그중 가장 반가웠던 것은 내가 즐겨 들었던 노래들이었다. <America의 A Horse With No Name> <Donna Summer의 I Feel Love> <Tom Jones의 Delilah> <Elton John의 Goodbye Yellow Brick Road> <The Temptations의 Papa Was A Rolling Stone> <Santana의 Evil Ways> <Paul McCartney의 Live And Let Die> <Bee Gees의 How Can You Mend A Broken Heart> <I Saw The Light> <Blue Moon>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