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주앙

(Adventures Of Don Juan)

  

 감독 : 빈센트 셔먼

 출연 : 에럴 플린, 비브카 린드포스.

          버트 더글라스. 앨런 헤일 등

 

  1948년에 영국에서 제작된 영화로 스

 페인의 전설적인 호색가 돈 주앙의 이

 야기이다.

 

  [17세기가 되면서 유럽에서 인류는 자

 신의 무지와 미신에 대한 생각을 버리

 기 시작하였다. 틀에 갇혀 있던 생각들은 깨지기 시작하고 새로운 책과 기술이 지식과 지혜를 추구하는 인간에게 도움을 주었다. 모든 분야에 걸쳐서 인간은 진리와 지혜라는 목표를 향해 위로 올라가고 있었다. 어느 여름날, 런던 외곽에 있는 한 성에서도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무를 타고 위로 올라가는 인간이 있었다.]

 

  돈 주앙, 나무를 타고 올라 베란다에 있는 캐서린을 만난다. 달콤한 말로 유혹하고, 키스를 나누고, 포옹하고......그런데 그때 그녀의 남편이 사냥에서 돌아와 불쑥 나타난다. 두 남자는 칼을 뽑아들고 결투를 하다가 돈 주앙이 창문을 넘어 밖에서 망을 보고 있던 하인 레퍼렐과 말을 타고 달아난다.

 

  그렇게 성의 경비병들에게 쫓기던 돈 주앙은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다이애나 공주와 결혼하게 될 스페인의 코터벨 공작 노릇을 하며 그 길로 오게 될 진짜 공작

을 수행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던 병사들의 호위를 받으며 런던에 도착한다.

 

  시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성에 입성한 돈 주앙, 공작이 못 생겼다고 결혼

을 반대하던 다이애나 공주는 돈 주앙의 모습을 보고 반색하는데......

 

  바람둥이 돈 주앙이 활약을 펼치는 유쾌한 오락물이다. 영화에서는 허버트 달마스의 원작으로 나오는데 원작은 확인할 수 없었다. 너무 오래 된 영국 영화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길이 없으나 줄거리는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 죠반니'의 가사를 쓴 로렌조 다퐁트의 것을 빌렸다는 설명이 있었다.

 

  문학사에서 가장 유명한 바람둥이 중 하나인 돈 주앙은 스페인 작가 띠르소 데 몰리나의 작품에서 최초로 등장했다고 하는데 영국의 시인 바이런의 미완성 풍자희극시(諷刺喜劇詩)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