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 ]
루디와 덱이 사업을 시작한 첫 달은 참담한 결과를 낳았다. 루디는 드러먼드가 보험회사를 변호한 여러 개의 사건들을 찾아서 그의 성향을 파악하고 재판의 감을 익혀나가는 한편, 드러먼드와 그레이트 베니피트를 상대로 하는 긴 심문 조서 목록을 만드는 등 철저하게 재판 준비를 해 나갔다.
도니 레이 블랙의 선서 증언은 그의 집에서 이루어졌고 키플러 판사도 참석하였으며 무사히 끝났다. 루디는 도니 레이가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루디는 그의 간신히 뼈만 남은 몸을 바라보며 복수를 맹세했다. 루디의 증언 신청에 이의를 제기한 드러먼드에 대해 판사는 무척 화를 냈고 일정을 강제로 정해 버렸다.
블랙 가족에게 보험 증권을 판 보비 오트를 찾아냈지만 그는 교도소에 10개월째 복역하고 있었다. 그는 출소일이 18일 남았다며 나가면 선서 증인을 해 주겠다고
약속했다.
루디는 선서 증언을 위해 그레이트 베니피트로 갔다. 그런데 중요한 증인 중 재키 레만시크는 퇴사했고 토니 크릭은 감원되었으며 러셀 크로킷은 다른 회사로 옮겼다 했다. 받은 파일에도 빠진 서류를 발견했다. 루디는 키플러에게 상황을 전화로 설명했다.
키플러는 드러먼드에게 벌금을 루디에게 지불하도록 명령하는 한편 빠진 서류를 5일 이내에 제출하도록 지시했다. 형벌 농장으로 전화하여 오트를 찾았지만 그는 사흘 전에 이미 석방되었다고 했다. 루디에게 거짓말을 하고 다시 숨어버린 것이었다. 도니 레이는 결국 숨을 거두었다. 장례식을 마친 루디는 사무실에서 덱의 친구인 사립탐정 부치가 전화기 속에 숨겨져 있던 도청장치를 찾아 낸 것을 보았다.
루디와 덱은 트릭을 썼고 다음 날 드러먼드가 17만 달러를 제의해 왔다. 누가 도청을 했는지가 확실하게 드러났다. 드러먼드나 그의 의뢰인, 또는 둘이서 짜고 그랬을 수도 있지만 그것을 확실하게 증명할 방법이 없었다. 그래서 그것을 역이용하기로 했는데......
사회 초년생인 애송이 변호사가 유명 법률사무소의 노련한 변호사와 그들의 의뢰인인 거대 자본의 보험회사를 상대로 가난하고 힘없는 원고들을 대변하며 싸움을 시작하는데 다행스럽게도 판사와 다른 변호사들이 힘이 되어주고 있다.
문제는 보상금이나 수임료가 아니었다. 피해자가 죽고 없는 마당에 그것은 별 의미가 없었고, 보다 중요한 것은 사회 정의의 실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