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리건스

(Green Street, Hooligans)

  

 감독 : 렉시 알렉산더

 출연 : 일라이저 우드(맷 벅크너 역).

          리 허냄(피트 던햄 역). 클레

          어 폴라니(샤논 던햄 역)

 

   2005년에 제작된 영화로 우리에겐

 다소 생소한, 매스컴으로나 접할 수 있

 는 축구의 본고장 영국의 훌리건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맷 벅크너(일라이저 우드)는 마약을 소지했다는 누명을 쓰고 다니던 하버드대학교에서 쫓겨나 영국에 있는 누나(클레어 폴라니)를 찾아갔다.

 

  그곳에서 매형의 동생인, 사돈 피트 던햄(찰리 허냄)을 만나고 함께 축구 구경을 간다. 피터는 밀월 FC( Millwall Football Club)와 앙숙 관계인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 FC(West Ham United Football Club) 펌의 리더였다.

 

  경기의 과열된 분위기는 응원전으로도 이어졌고, 경기장에서 벌어진 상대 팀 간

의 도발은 경기장 밖에서도 이어지면서 맷 벅크너도 그 분위기에 휩싸이는데......

 

  영국의 열광적인 축구팬들과 그들이 가진 열정과 폭력성을 느낄 수 있으며 네티즌들이 좋아하는 스트리트 오브 파이어(Streets Of Fire)를 연상시키는 영화다.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일라이저 우드의 영화는 반지의 제왕 이후 처음인 것 같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 펍에서 맥주 한 잔 걸치고 경기장으로 향하던 모습에서, 우리나라 프로 야구 초창기에 경기 시작과 함께 술 취한 열혈 관중이 관중석 펜스를 기어오르며 신발을 던지던 모습이 떠올랐다. 열성 팬들의 존재가 프로 스포츠 흥행에는 나쁜 영향만을 끼치는 것은 아닌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