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 X의 헌신 - 제134회 나오키상 수상작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3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억관 옮김 / 현대문학 / 200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용의자 X의 헌신

(容疑者X獻身)

                                                                                   히가시노 게이고

 

 사립 고등학교 수학 선생인 이시가미는 옆방에 살면서 벤덴데이의 도시락 판매원으로 일하는 야스코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듯하였다. 야스코는 5년 전 이혼하고 딸 미사토와 함께 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전 남편이 찾아와 돈을 뜯고 행패를 부리자 두 모녀가 힘을 합쳐 전기 코드로 그의 목을 졸라 살해하였다.

 

  모녀는 경찰에 신고하는 문제를 놓고 옥신각신하였고 옆방에서 이 사실을 알게 된 이시가미가 도움을 자처하고 나섰다. 그는 야스코에게 알리바이를 만들라고 말했다.

 

  데이준대학 물리학과 연구실에서 친구 유가와 마나부 조교수와 체스를 두고 있던 구사나기 형사가 연락을 받고 구 에도가와 제방으로 갔다. 시체는 조깅하던 노인이 발견했는데 전라로 얼굴이 망가지고 손가락이 모두 불에 타 지문 조회가 불가능했다. 성별은 남자, 목의 교살 흔적 외에 다른 외상은 없었다.

 

  구나사기와 유가와는 여자 혼자 그런 범행을 저지를 수 없다고 판단하는데 동의했다. 구나사기와는 별도로 그의 수사 내용을 들으면서 유가와 또한 사건을 파고들기 시작하는데......

 

  사건을 숨기려는 천재 수학자와 파헤치려는 천재 물리학자, 승자가 있을 수 없는 두 사람 간의 두뇌게임이 펼쳐진다.

 

 의미 없다고 느낀 삶을 포기하려는, 죽음을 앞둔 가장 순수한 순간에 만나게 된 모녀, 그들로부터 발견하게 된 아름다움으로 생의 의미를 되찾았고 반면에 또 그들로 인해 나락으로 빠져든다.

그 동안 읽었던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 중 최고의 반전이 기다리고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