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침묵
제임스 패터슨 / 우리시대사 / 1993년 7월
평점 :
절판


시간의 침묵

(Along Came A Spider)

                                                                                   제임스 패터슨

 

[ 프롤로그 ]

 

  19323, 프린스턴 인근 뉴저지주. 칠흙같은 밤, 9인치짜리 큼지막한 어른용 장화를 신은 열두 살짜리 소년이 찰스 린드버그의 농장 저택에 침입하여 침대에서 자고 있는 아기 찰스 2세를 납치하여 생매장하고 달아났다. 범인은 브루노 리차드 호프만이 아니라 바로 이 소년이었으며 그 일을 직접 혼자 힘으로 해냈다.

------------------------------------------------------

  샘슨과 앨릭스는 신체가 건장한 특수수사대, SIT 요원이었고 주택 단지에서 한 가족이 살해된 끔찍한 살인 현장을 목격한다. 매춘부로 여겨지는 어머니와 딸은 침대에 묶인 채 예리한 흉기로 젖가슴이 잘려나가고 음모도 깎여진 채로 난자당해 침대 다리에 묶여 있었고 꼬마 사내애는 옆으로 내던져진 채로 죽어있었다.

 

  상류층의 부유한 아이들만 다닐 수 있다는 워싱턴 조지타운 주간학교에 유명 영화배우인 캐서린 로즈 던의 딸 매기 로즈와 재무성장관 제럴드 골드버그의 아들 마이클 골드버그가 재무성 비밀검찰부 차를 타고 함께 다니고 있다. 그런 아이들을 누군가가 이전부터 주시하고 있었다.

 

  아이들이 비비안 킴 교사의 수업에 열중하고 있을 때 수학과 컴퓨터 과학을 가르치는 개리 소네지가 들어와 비밀검찰부에서 연락이 왔다며 두 아이를 데리고 나가 밴을 타고 사라져버렸다. 오늘따라 기본이 좋은 그

는 미국 제일의 연쇄 유괴범이 될 계획이었다.

 

  샌더스 가족의 피살 현장에 있던 앨릭스와 샘슨이 호출을 받고 조지타운 주간학교로 가서 뜻하지 않게 사건을 맡게 되었다.

 

  두 아이를 마취시켜 납치한 개리 소네지는 워싱턴을 벗어나 안정권에 들어서자 고속도로를 벗어나 울퉁불퉁한 길을 달려 폐허가 된 농가 주택을 지나 여전히 사용 중인 것으로 보이는 창고에 밴을 주차시켰다. 창고에는 1985년형 사브 한 대가 주차되어 있었다.

 

 

  아이들을 차 밖으로 끌어낸 그는 준비해 두었던 20시간가량 효과가 지속되는 최면제를 주사하고 미리 파 두었던 창고 안의 지하의 구덩이 속으로 그들을 집어넣고는 덧문을 닫고 그 위를 흙으로 덮어 위장했다. 버려진 창고 안에서, 하느님께 버림받은 메릴랜드 농장 한복판에서, 60년 전에 찰스 리드버그 2세가 묻혔던 것처럼 두 아이는 땅 속에 묻혔다. 리가 원하기 전에는 절대로 아이들의 은닉처를 알 수 없을 것이었다.

 

  15분 간격으로 뉴스 속보가 TV 화면에 비쳤다. 개리 소네지의 얼굴이등장했고 FBI 로저 그레이엄 형사의 기자 회견이 있었다. 개리는 화가 났다. 자신이 이 영화의 주인공인데 로저가 명성을 얻기를 원하고 있다.

 

  거울 앞에 선 개리는 대머리 가발과 콧수염을 제거하고 콘택트 렌즈를 뺐다. 그러자 금발의 고수머리에 흑갈색의 눈을 가진 전혀 다른 모습의 개리가 나타났다. 그는 차를 몰고 로저의 집 근처에 있다가 새벽 1시가 되어 퇴근하는 로저를 날카로운 칼로 목을 그어 무참하게 살해한다.

 

  개리 소네지의 지저분한 아파트에서 유괴에 관한 책들과 몸값을 받고 풀려난 피해자들에 관한 출력물들과 함께 대단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문구가 거울에 적혀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하지만 집안 그 어느 곳에서도 그의 지문은 채취할 수 없었다.

 

  마이클의 시신이 강을 따라 떠내려가다 경찰에게 발견되었다. 개리 소네지의 메시지가 접수되어 인질구조팀이 긴급 소집되었다. 던 부부 앞으로 천만 달러의 몸값을 요구하고 있었다. 2백만 달러는 현금으로 나머지는 양도 가능한 유가증권하고 다이아몬드로, 장소는 마이애미 비치였다.

 

 

 

  접선자가 가방을 가지고 비행기를 내리자 앨릭스는 팔걸이를 잡아채고 그를 덮쳤다. 그를 제압하고 멀리서 접근하는 FBI의 불빛을 보는 순간 앨릭스는 뒤통수를 가격당하고 정신을 잃었다. 정신을 차렸을 때는 접선

 

자와 몸값은 사라지고 없었다.

 

  개리는 윌밍턴의 자신의 집을 벗어나 워싱턴에 되돌아왔다. 그는 비비안 킴의 아파트에 침입하여 그녀를 무참하게 살해했다. 그녀는 양쪽 젖가슴이 잘려나가고 음모도 깎여 나갔으며 기다란 사냥용 칼이 복부를 관통한 채로 죽어 있었다.

 

  앨릭스와 샘슨은 침실 바닥에서 매기 로즈 던의 나머지 한 짝의 핑크빛 운동화를 발견할 수 있었다. 개리 소네지가 침실을 다녀갔다. 주택 단지 살인 사건을 일으켰던 범인 역시 소네지였다. 그가 바로 그 짐승이었으

며 그가 시내로 되돌아왔다......

 

  작가에 대해 잘 모르기도 했거니와 책의 제목조차 관심을 끌기엔 미흡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았는데 너무도 흥미진진한 사건 전개에 흠뻑 빠졌었다. 시드니 셀던의 추천의 글이 장난이 아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