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드롭
데니스 루헤인 지음, 조영학 옮김 / 황금가지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더 드롭(The Drop)

                                                                                                데니스 루헤인

  데니스 루헤인(Dennis Lehane 1965. 8. 4 ) 미국의 소설가. 매사추세츠주의 보스턴 인근의 도체스터에서 출생. 그곳이 작가의 소설 대부분의 무대가 되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켄지와 제나로 시리즈 전쟁 전 한잔(A Drink Before the War)(1994), 어둠이여, 내 손을 잡아라(Darkness, Take My Hand)(1996), 신성한 관계(Sacred)(1997), 가라, 아이야, 가라(Gone, Baby, Gone)(1998), 비를 바라는 기도(Prayers for Rain)(1999), 문라이트 마일(Moonlight Mile)(2010)이 있으며 이외에 미스틱 리버(Mystic River)(2001), 살인자들의 섬(Shutter Island)(2003), 코로나도(Coronado: Stories)단편집 (2006), 운명의 날(The Given Day)(2008), 밤에 살다(Live by Night)(2013), 더 드롭(The drop)(2014) 등이 있다.

 

  드롭 바 커즌 마브의 고독한 괴짜 바텐더 밥 사이노스키와 사장인 사촌 커즌 마브, 커즌 마브는 한 때 한 패거리를 거느리기도 했으나 이제는 몰락하여 장물업자가 되었고 커즌 마브 술집의 실제 소유주도 아니었다. 3시 쯤, 초브카 우마로프의 부하 안와르가 뒷문으로 들어와서 어젯밤 매상을 수금 해 갔다.

 

  버드와이저와 판돈이 무수히 오간 밤, 밥과 라디, 마브가 영업을 마감하고 수입을 계산하고 있을 때 스키 마스크를 쓴 에드와 브라이언 피츠제럴드 형제가 샷건과 리볼버를 들고 나타나 돈을 몽땅 강탈해 간다. 라디는 폭행을 당했고 여경 펜튼과 버나도, 형사 에반드로 토레스가 도착하여 사건을 수사하기 시작한다. 그런데 밥과 토레스는 성당 문제로 서로 적이 되고 만다.

 

  성탄절에서 이틀이 지난 날 주워 키우는 개 로코를 이웃 나디아 던과 함께 산책을 시키던 중 에릭 디즈가 나타나고, 그는 자신의 개를 돌려달라고 한다. 에릭은 출옥한 뒤 같은 감방 동료 패지트와 그의 아내 모니카, 동생 제프리를 쏘아 죽였었다.

 

  병원을 퇴원한 라디가 사라졌고 밥은 나디아와 친구가 되었다. 밥과 마브는 가게의 벽에 버려진 비닐 쓰레기 봉투 속에서 고장 난 시계를 찬 브라이언의 토막난 팔이 피묻은 돈과 함께 들어 있는 것을 발견한다. 토막들은 밥이 수로에 던져서 처리하고 돈은 초브카가 가져간다. 초브카는 밥에게 가게를 맡긴다. 나디아는 에릭과 1년 간 함께 지냈고 그가 글로리 데이즈, 즉 리치 휠런를 죽였다고 말한다.

 

  밥이 에릭을 찾아 간다. 에릭은 밥의 가게에 있는 돈 1만 달러를 요구한다. 마브는 강도 행각을 공모했던 피츠를 차로 들이받아 살해한다. 밥은 숨겨두었던 돈 1만 달러를 마련하여 에릭을 기다렸으나 에릭은 나타나지 않았다. 하지만 슈퍼볼 선데이 경기 중 사라졌던 라디가 나타났고, 나디아와 함께 에릭의 모습도 보였다.

 

 이야기는 대단원을 향해 가고...... 

 

  아무도 믿을 사람이 없다. 고독하고 어리석은 듯한 밥은 무서운 사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