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힘 2 밀리언셀러 클럽 125
돈 윈슬로 지음, 김경숙 옮김 / 황금가지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의 힘 2 (The Power of the Dog)

                                                                                                      돈 윈슬로

   

(---제1권에 이어---)

[ 제 2 권 ]

 

  1992. 온두라스의 테구시갈파, 샌데에이고, 고달라하라. 아트는 어니를 납치해 고문하고 죽인 라몬 메테, 키토 푸엔테스, 의사 움베르토 알바레스 체포에 몰두한다. 그래서 결국 아내 앨시아와 이혼하게 된다. 아트는 어니의 죽음과 관련된 모든 사람을 파멸시킬 것이다. 남은 사람은 라울, 아단, 티오다. 노라는 과달라하라에서 고아원을 돌보는 일에 푹 빠져 있었다. 아단이 후안 신부를 찾아왔다가 노라와 호텔에서 사랑을 나누던 그 시간에 아트는 라모스와 티오를 덮치고 게로 멘데스가 추파르라고 얘기한다. 티오는 감옥 속에서 추위에 떨면서, 그의 돈으로 표를 훔쳐 집권하게 된 멕시코의 집권층, 공산주의와의 전쟁에서 도와 준 미국인들, 그리고 사랑을 빼앗아 간 게로 멘데스, 비열한 배신녀 필라르들의 배신에 대해 분노

하며 복수를 다짐한다.

 

  라울은 엘 티부론으로 알려진 그의 킬러 파비안 마르티네스에게, 게로 멘데스에게 현금을 전달하는 임무를 맡긴다. 필라르가 그를 유혹한다. 노라는 아단의 정부가 되기로 계약을 맺는다.

 

  1992년 멕시코 시날로아 과무칠리토, 티후아나, 콜롬비아. 파비안은 라울의 계획대로 필라르를 완벽하게 유혹하는데 성공한다. 가능성은 환상으로 바뀌고, 환상은 억측이 되고, 억측은 계획으로 변했다. 남편에게서 마음이 떠난 필라르는 멘데스의 돈 700만 달러를 인출하여 파비안과 도주를 하지만 파비안의 손에 살해 당하고 그의 목은 쿨러에 담겨 멘데스에게 배달된다. 파비안은 아단의 지시로 오레후엘라 형제와의 거래 장소에서 멘데스의 두 자녀를 살해하는 장면을 그들에게 보여준다.

 

  1994년 멕시코. 이제는 전쟁이다. 바레라 대 세상. 칼리 코카인 대 메데인 코카인. 피비린내 나는 마약전쟁으로 양측 모두 많은 사상자들이 발생한다. 관련 없는 가족들 까지. 아단은 클럽 인어공주에서 멘데스의 습격을 받는다. 그린베레 출신에, CIA 정보 제공자, 마피아의 정식 조직원인 존 홉스의 심부름꾼인 살바도레 스카키에 의해 훈련 받은 칼란이 아단의 목숨을 구한다. 티오도 독살을 면한다.

 

  암에 걸린 교육부장관 세로가 후안 신부를 만나 서류들과 테이프가 들어 있는 가방을 전한다. 엄청난, 말로는 도저히 표현할 수 없는 전대미문의 마약 밀매자들에게 나라를 팔아치운일의 증거들이었다. 케르베로스 작전, 레드 미스트 작전과 대통령, 대통령의 동생, 국무장관, 미겔 앙헬 바레라, 가르시아 아브레고, 게로 멘데스, 아단 바레라, 경찰, 군인, 정보부 고위 관리, PRI 당국자들의 녹음된 목소리와 메모된 이름이 들어있었다. 멕시코에서 이것을 처리할 능력이나 의지가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후안 신부는 아단과 멘데스의 평화협정 장소인 이달고 공항 호텔에서 안토니오 추기경을 만나 서류 가방을 전달한 뒤 협정을 중재코자 현장에 도착했으나 양측이 벌인 총격전으로 사망하고 그 서류 가방은 파비안이 가져 간다. 온 나라가 슬픔에 잠기고 정의를 요구하는 군중들의 외침이 커지자 대통령을 마약 카르텔을 단호하게 처단하겠다는 결심을 선언하고 아단과 라울의 체포에 500만 달러의 보상금을 내건다. 하지만 그들과 멘데스는 이미 국경을 넘었었다.

 

  일명 알 베르데인 소노라 카르텔의 파트론 찰리노 구스만은 후아레스 시의 레스토랑에서 폭탄이 터져 사망하고 걸프 카르텔의 우두머리이자 연합의 파트론인 돈 프란시스코 우수에타, 일명 가르시아 아브레고도 축제 행렬 중 저격되어 사망한다. 집권당 대통령 후보 루이스 도날도 콜로시오도 마리오 아부르토에 의해 암살당한다. 병원 침대에 누워 얼굴 성형 수술을 기다리던 게로 멘데스는 마약 주사를 맞고 사망한다. 티오는 탈옥하여 베네수엘라로 갔다. 멘데스는 죽었고 전쟁은 끝났다. 범죄 정보가 가득했던 가방은 아단의 손에서 정부의 어느 고위 관료의 손으로 넘어갔다. 그리고 아단은 새 파트론이 되었다.

 

  1996년 샌디에이고. 후안 신부가 죽은 후 1년 반 동안 칼란은 알콜 중독자가 되어 1인 거주 호텔인 골든웨스트 호텔의 1인실을 점유하고 있었다. 어느 날 빅 피치와 오밥이 그를 찾아왔고, 그들과 함께 지내게 되었다. 웨스트사이드 갱이 재결합했다. 그들은 아단의 현금을 탈취했으나 이튿날 아침 리틀 피치가 죽은 채 현금이 사라졌었다.

 

  1997. 멕시코가 국가 파산 위기에 몰렸을 때 마약 밀매자들은 수십억 달러의 재산을 불렸으며 대통령은 마약사업을 묵인한다. 아단은 콜롬비아 FARC 지휘관 티로피오와 만나 마약과 무기 거래 계약을 체결하고 노라와 함께 홍콩으로 가서 무기 구입 계약을 체결한다. 아트는 노라를 정보원으로 활용하여 아단의 무기 구입 자금을 전달하게 하지만 마지막 순간에 현장을 덮쳐 일당들을 체포하고 무기를 압수함으로서 노라를 사라지게 하고 만다.

 

 노라, 아단, 아트, 칼란, 티오, 라울, 홉스, 스카키 등의 앞날은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지? 이야기는 점점 클라이맥스를 향하여 달려가고......

  마약을 중심으로 휘몰아치는 거대한 소용돌이, 조직간의 암투와 배신, 처참한 보복, 그들을 이용하는 정치권력과 그들을 체포하려는 수사관들의 끈질긴 추적 등이 한데 어우러져 스릴과 박진감을 넘치게 한다. 숨막히는 사건의 전개 등이 긴장을 늦추지 못하게 하는 최고의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