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힘 1 밀리언셀러 클럽 124
돈 윈슬로 지음, 김경숙 옮김 / 황금가지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의 힘(The Power of the Dog)

                                                                                                       돈 윈슬로

  돈 윈슬로(Don Winslow 1953 ) 미국 뉴욕 출신의 소설가, 시라리오 작가. 사설 탐정으로 일하기도 하였다. 주요 작품으로 지하에 부는 서늘한 바람」 「개의 」 「세비지(Savages)등이 있다.

 

  「개의 힘은 구약성서에 나오는, 인간을 고통스럽게 하고 고뇌에 빠뜨린다는 악의 상징을 뜻한다. 인간이 아무리 애를 써도 몰아낼 수 없는 악과, 모두에게 내재된 악의 가능성을 가리킨다.

 

[ 1 ]

<프롤로그>

1997년 멕시코 바하 칼리포르니아 주() 엘사우살. 테라스 벽을 향해 나란히 줄이 세워져 총에 맞은 듯한 여자들과 아이들이 포함된 19명의 사망자의 시신이 피를 흘린 채 널브러져 있다. 탄피 수백 발과 함께. 배신자는 뒤통수를 쏘고 밀고자는 입 속을 쏘았다.

~~~~~~~~~~~~~~~~~~~~~~~~~~~~~~~~~~~~~~~

  1975년 멕시코 시날로아 주 바디라과토 지역. 전직 CIA 출신 베트남 전 참전용사인 마약 단속국 요원 아트 켈러는 양귀비 밭을 초토화 시키는 콘도르 작전참가하여 마약왕 돈 페드로 아빌레스를 체포하고자 그가 나타날 길목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아트가 아단 바레라를 만났을 즈음 새로운 상관인 수사팀장 팀 테일러가 아트를 팀에서 제외시키려 하였다. 그래서 아단은, 아트를 티오인 미겔 앙헬 바레라에게 얘기하고 티오는 아트를 만나러 온다. 티오는 시날로아 주립경찰로, 주지사인 마누엘 세로의 경호를 담당하고 있었지만 비공식적으로는 주지사의 교섭 창구이자 마약 밀매인이었다. 그 덕분에 아트의 전출은 취소되었다.

 

   티오는 아트와 마약 단속국을 이용하여 돈 페드로 조직의 벽돌을 하나하나 제거하여 마침내 콘도르 작전을 개시하였고 마지막으로 돈 페드로를 사살하였다. 암살이었다. 작전 현장에서 체포되어 죽기 직전에 있었던 아단은 아트에 의해 구출되었다. 티오는 아편 재배자들의 모임을 소집하고 구역을 3개로 나누어 연합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1977년 뉴욕 헬스 키친 거리. 17세의 칼란은 친구 오밥과 함께 마이클 머피를 살해한 에디 푸주한과 팀 힐리를 죽여 버리고 그 뒤를 봐주고 있던 빅 매트 시한을 지미 빅 비치피콘을 이용해 제거해 버린다. 그리고 그 지역의 폭력배들을 차례로 제거하고는 치미노 조직인 마피아 빅 파울리에 칼라브레이지와 손잡고 웨스트사이드 구역의 왕이 되었다. 하지만 빅 매트로부터 10만 달러를 빼돌렸던 빅 피치는 마약은 안 된다는 빅 파울리에의 원칙을 위배하여 그 돈으로 마약을 샀었다.

 

  1981년 캘리포니아 라호야. 노라 헤이든은 열네 살 때 아빠의 친구에게 성폭행을 당했고 헤일리를 만나 큰 돈을 벌 목적으로 훈련받은 고급 콜걸이 되어 화이트 하우스의 일원이 되었다. 첫 날 그녀는 칼란을 만나 마음에 들어 했지만 빅 비치와 어울린다. 빅 비치는 콜롬비아에서 멕시코를 거쳐 미국 서부로 이어지는 마약 보급 경로를 구축하고 있었고, 그날은 그것을 이용하여 거대한 뉴욕 시장으로 마약 거래를 트기 위하여 아단이 접대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1984년 멕시코 과달라하라. 아트 켈러는 야간 투시용 쌍안경으로 비행기에서 트럭으로 나무 상자를 옮겨 싣는 모습을 보고 있다. 콘도르 작전으로 마약 재배는 없어졌지만 9년 전 산악지대에서 쫓겨났던 시날로아 주민들이 연합을 결성하여 콜롬비아에서 오는 마약을 운반하고 있었다. 하지만 테일러는 이 사실을 믿지 않는다. 아트는 티오가 경쟁자들을 없애기 위해 아트를 이용하여 콘도르 작전을 펼쳤다고 생각한다.

 

  티오의 거처를 파악하여 도청 장치를 설치하고 빼낸 정보로 마약 단속이 이루어지자 티오는 밀고자를 알아내려고 애쓰고, 연합의 파트론들인 아브레고, 멘데스, 엘 베르데는 사업에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되자 티오에게 대책을 세우라고 엄청난 압력을 넣었다. 살해 위협을 받은 아트의 가족들은 샌디에이고로 떠나고 동료 어니 아달고는 엘파소로 전출을 결정한다.

 

  19851월 캘리포니아 보레고 스프링스. 아트는 수백만 달러어치의 코카인을 실은 비행기를 유인하여 착륙시켰다가 통과시키자 함께 작전을 수행했던 어니가 사라져 버렸다. 마약과 무기가 양방향으로 거래되고 있었다.

 

  19851월 멕시코. 정직한 경찰, 연방 안전 이사회 소속 수사관 안토니오 라모스가 수사에 참여한다. 아단에게 납치되었던 어니는 고문 끝에 살해되어 시체가 되어 돌아오고 아트와 셰그는 복수를 다짐한다.

 

  19852월 엘살바도르. 아트는 라모스와 함께 티오를 체포하는데 성공하였지만 그를 사살하지 못하는 바람에 오히려 살 스카키가 이끄는 엘살바도르 정규군에게 붙잡혀 CIA 국장 존 홉스와 대면하게 된다. 아트는 어지럽게 이어지는 커넥션, 중앙아메리카의 공산화 도미노를 막기 위한 CIA와 마약조직 간의 커넥션에 협조하기를 회유, 협박 받는다.

 

  1985919일 멕시코시티. 장관을 돕기 위해 부름을 받아 레지스 호텔 7층에 묵고 있던 노라는 지진에 놀라 잠에서 깨었다. 온 세상이 지진으로 아수라장이었다.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구한 노라는 구조활동에 참여하면서 후안 대주교와 만난.

 

  1985년 티후아나. 아단은 PRI와 거래를 맺어 온두라스에 추방되어 있는 티오를 데려와 은퇴시키고 대신 자기가 엘 파트론이 되려는 야망을 가진다. 그러나 가르시아 아브레고 역시 연합의 통솔권을 독차지하려고 할 것이다.

 

  멕시코 정부는 지진의 피해를 재건할 자금이 필요할 것이며 그것은 바티칸과 마약으로부터 나올 것이다. 아단이 멕시코시티와 다시 유대를 강화하여 예전의 사업으로 돌아가려면 게로 멘데스로부터 바하 시장을 가로채 와야 했다. 그래서 티오는 아단과 라울에게 게로 몰래 티후아나 주류 조직의 자제들과 친분을 맺도록 한다. 라울은 청년층으로 파고들고 아단은 젊은 부부들을 중심으로 친분을 쌓아간.

 

  198512월 뉴욕시. 빅 피치는 판매 목적의 마약소지죄로 체포되었다. 칼란은 시오반을 만나 동거하면서 조직에서 빠져 나오려고 목수 일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러나 시오반을 위하여 스카키의 살인 요구를 수락하고 만다. 칼란은 감옥 바깥에서 보내는 빅 피치의 마지막 파티에 참석하는 빅 파울리에를 사살하고 뉴욕을 떠난다.

(---2권에 계속---)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