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지런히 살기로 한 2018년 1월. 비교적 열심히 다시 일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런데 오늘은 일정이 너무 꼬여버린 탓에 점심시간에 운동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마치고 그냥 놀아버리게 되었다.  일거리는 들고 나왔지만, 생각보다 넓게 펼쳐놓고 하루 정도 정리를 하면서 하나씩 퍼즐조각을 맞춰야 하는 것으로 판단된 결과 섣불리 시작을 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핑계로 다음 월요일로 이 건을 밀어냈고, 주말까지 행정업무나 양식작성을 마무리할 예정으로 기실 조금은 불편한 마음을 다스리고 있다.  Slow한 와중에도 영양가 있는 상담, 그러니까 실제 needs가 있는 분들의 연락은 꽤 받고 있는데,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아직은 tricky하다.  언제가 되면 마법처럼 나의 consulting을 받은 후 바로 고객이 되어주는 비율이 100% 가까이 나올까? 


오늘 생각지도 못한 다락방님의 선물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서프라이즈 선물을 받아본 것이 언제였는지 새삼 떠올려보니 엄청 오래된 것 같아 요즘 특히 약해진 몸과 함께 어쩔 수 없이 나이를 자각하게 된다.  


시사인 2017년 올해의 인물과 2017 행복한 책꽂이를 열심히 즐겼다.  보면서 모아놓으니 2017년도 2016년 못지 않게 한국의 정치는 다사다난했구나 싶다.  그런 와중에 몇 개 없는 광고지만 대기업의 광고가 묘하게 시사인과 어울리지 않는 듯 거슬린다.  시사인은 대체불가능한 유일무이한 존재라고 생각하지만, 어쨌든 영리목적으로 만들어진, 그러니까 양질의 뉴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익을 내야 하는 회사라서 광고를 아니 받을 이유가 없다.  다른 매체들과의 차이라면 물론 시사인은 광고이익 때문에 기사의 공정성이나 정체성을 희생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사인이 선정한 사진들과 글을 보다가 불쑥 튀어나오는 대기업광고는 상당한 이질감을 느끼게 했다.


아직 오후 3시. 일을 하려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시간이 남아있지만, 가져온 자료는 내가 진행할 수 있는 업무가 아니다. 양식작성과 행정서류처리를 할 생각을 미리 했더라면 관련자료들을 지금 갖고 온 케이스파일 대신 가져왔을텐데...


이번 주부터 금요일의 휴식을 시험삼아 진행해볼 생각이다. 비록 월-목요일을 열정적으로 일하지는 못했지만, 시작이 반 이라는 경구를 좀 twist해서 주객이 전도된 상태로 적용하는 것이다.  다음 주에는 월-목요일까지 열정적으로 일하고, 이를 위해 다시금 운동시간은 새벽으로 땡겨야 한다.  추운 날씨지만 삶에 대한 절실함으로 다시 맘을 다잡아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18-01-26 10: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행복한 책꽂이를 보내드리는 게 목적이었어요. 책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흥미롭게 읽으실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열심히 즐기셨다니 다행입니다. 후훗.

transient-guest 2018-01-26 10:35   좋아요 0 | URL
책의 세계는 넓고도 깊다는 것을 열심히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