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막걸리를 마시고 헤롱거리다가 심심해서 PS3를 켠 후 '전장의 발키리아'에 도전하기로 했다. 그래픽이 좋아진만큼, 그리고 세월히 흐른 그 만큼의 learning curve를 느껴서인지 요즘은 예전 만큼 게임을 즐기지는 않는다.  기껏해야 어릴 때 재미있게 즐기던 게임을 다시 play하면서 추억을 느끼는 정도.  '전장의 발키리아'는 PS3가 나오던 초기의 히트작인데, OVA로 만화를 보고 Art book을 사들였을만큼 팬인데, 정작 게임은 사놓고도 한참 지나서 틀어보게 된 것이다.  


작화는 파스텔풍으로 무척 예쁘게 그렸고, 스토리도 맘에 드는데, 문제는 내 굳은 뇌와 hand-eye coordination.  그래도 요즘의 게임답게 친절한 튜토리얼로 천천히 게임에 빠져들게 만들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이도 즐겁게 play할 수 있었다.  


물론 결과는 첫 챕터의 Mission 2아니면 3정도에서 주인공 사망으로 종료...


나이를 먹을수록 새로운 게임보다는 예전에 재미있게 play했던 게임을 retro한 맛에 조금씩 가지고 놀게된다.  그러고보니 지금은 정말 다양한 게임과 스테이션을 갖고 있지만 고등학교 때 수퍼닌텐도로 즐기던 스트리트 파이터 2만큼 재미있게 갖고 논 게임은 많이 없는 듯.  삼국지도 그간 계속 업그레이드 되었고, 최근의 11이나 12의 재미도 대단하지만, 머리가 복잡할 때에는 다른 생각없이 놀수 있는 삼국지 2가 최고...-_-: 


댓글(4)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몬스터 2015-06-02 19: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퍼닌텐도!!! ㅎㅎㅎㅎ

transient-guest 2015-06-03 01:24   좋아요 0 | URL
이걸 아세요? 이건 지금으로 보면 거의 고대급인데요.ㅎㅎ 16비트라서 픽셀이 많이 나타나지만, 저는 가끔 갖고 놀아요.ㅎ

cyrus 2015-06-02 21: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 나오는 게임들은 디자인이 고퀄리티에요. 그래서 진짜 게임 플레이어가 된듯한 몰입감이 느껴져요.

transient-guest 2015-06-03 01:25   좋아요 0 | URL
점점 더 그렇게 되어가는 듯 합니다. VR이 곧 대세가 될 것이라는 잡지기사도 봤구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