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둘기 속의 고양이 - 애거서 크리스티 재단 공식 완역본 황금가지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18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이수경 엮음 / 황금가지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는데 자그마치 한 달이 훌쩍 넘은 시간이 걸렸다.  점점 운동을 하면서 마무리로 자전거를 타는 시간을 내기가 어려워졌기 때문에 그럴 때 읽으려고 따로 gym bag에 갖고 다니던 이 책은 결국 어제에 와서야 다 읽을 수 있었다. 

 

알려지지 않은 아랍국가의 내분으로 희생된 왕자의 보석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살인사건이 주된 모티브인데, 언제든 outsider가 살인을 저지를 수 있다는 전제를 깔아놓고 있어 과연 누가 범인인지를 추리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재미있는 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많이 떨어뜨려 놓고서 띄엄띄엄 읽다보니 오히려 작가가 장치한 트릭이 선명하게 보이더라는 것이다.  더 많이 쓰면 spoiler가 될테니까 이만해야지 싶다. 

 

일본 추리소설에서 잘 나오는 시각의 맹점을 이용한 부분도 돋보인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Forgettable. 2014-04-22 08: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최근에 예고살인을 읽었는데, 번역이 엉망이어서 (해문) 정말 짜증이 최고치로.. 여튼 60권을 쌓아두고 한권씩 읽으신다니 진짜 부러움 ㅋㅋ 읽으면 읽을 수록 트릭까지는 아니어도 범인 정도는 대충 추려낼 수 있게 되었어요. ㅎㅎ

transient-guest 2014-04-22 09:00   좋아요 0 | URL
예전에는 그런걸 잘 모르고 읽었는데, 이제는 눈에 쏙 들어와서 번역오류는 저도 참 싫어합니다. 잔뜩 사들인 책은 많은데 시간이 점점 없어지고 있어요. 추리소설도 더 많이 보고 싶은데 구하기 힘든 책도 있구요.ㅎ 행복한 고민이려나요?

몬스터 2014-04-22 15: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짐에서 자전거 타면서 책 보는데 , 요즘 이문열 삼국지 읽고 있어요. 두 달 정도는 읽을 거리가 있을 것 같아요. 이 책 아이X에서 봤는데 , 별점 네개 주셨네요? 제 기억이 맞다면 저는 추리소설은 읽은 기억이 없네요. ( 아...)

transient-guest 2014-04-23 02:24   좋아요 0 | URL
제가 주는 별점은 큰 의미가 없어요..ㅎ 아주 별로였던 책이 아니면 3-4개는 쉽게 나오는데, 사실 함부로 별점을 주는 것 자체가 좀 그래요. 이문열 삼국지는 입문으로 나쁘지 않아요. 다만 이문열의 다른 책처럼 교묘한 세뇌가 좀 걸리는 듯..ㅎ 남자들에 삼국지는 여러가지로 로망이죠. 6살땐가 삼국지를 동화책으로 처음 접한 이래 그 마법에서 아직도 헤어나지 못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