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밤이면 딱히 일이 없어도 으례히 늦게 잠자리에 드는 때가 있다.  그 덕분에 주말행사같던 새벽운동도 이번주는 제대로 챙기지 못했다.  뭐, 일주일에 4-5일 운동이 목표니까, 그리고 3년간 꾸준히 해왔으니까 어쩌다 miss하는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게으른 습관이 들지 않게 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럭저럭 8시정도에 눈을 뜨고, 씻고, 새로 이사온 회사 근처에서 Barnes and Noble을 찾았다.  내가 입주한 아파트를 기준으로 약 3-4마일 반경에 세 군데나 있다는 매우 반가운 정보를 얻었다.  두 군데는 이미 위치를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가까운 줄은 몰랐으니까.  나머지 하나도 아파트를 기준으로 해서는 꽤나 가까운 곳이다.  역시 좀 넓은 바닥으로 나오니까, 교통도 편리하고 서점도 많구나 싶어 흐뭇하다.  사무실이 8월에는 조금 action을 보여서 그럭저럭 한 달 기준으로는 흑자가 되었다.  다행이다.

 

커피를 마시고 운동을 가려고, gym가기에 편한 위치의 BN을 찾아들어왔는데, 이곳을 오기위해 통과해야 하는 downtown에서 주말마다 farmers market이 열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요즘 이런 localizing운동이 한창이라는 소식은 접했고, 실제로 이 근처 구석구석에서 꽤 쓸만한 farmers market이 열리는 것은 알았지만, 이 작은 동네에도 그런 것이 열리는지는 몰랐다.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다.  물론 price가 좀더 reasonable해져야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곳의 날씨는 완연한 가을색이다.  하늘도 매우 높고, 아침 저녁으로는 살짝 서늘하게 느껴진다.  한낮의 해가 놓은 시간대를 빼면 대체로 그런 편이다. 

 

다음 주 한주가 남은 8월을 잘 마무리하고, 한 두 케이스 정도만 더 수임을 한다면 매우 성공적인 한 달이 될 것이다.  9-12월을 잘 살아남기위한 발판이 되기도 할 것이고.  이 정도면 천천히 키워가면서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client를 대하고 일을 처리해 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저열한 저가경쟁이나 bargain, 그리고 반 사기에 가까운 혀놀림을 피하고 말이다. 

 

돌아오는 2주간은 매우 정신이 없을 것이니, 오늘 하루를 즐겨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야클 2012-08-28 14: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 업계에도 갈수록 말이 안되는 저가 dumping 수주들 때문에 물이 많이 흐려졌어요. 일감은 한정되어 있고 경쟁은 치열해지고....거기서 나름 차별성을 키우고 자존심(?)을 지켜가며 client에게 납득시킨다는게 쉽지만은 않네요. 아무튼 성공적인 8월을 축하드려요. ^^

transient-guest 2012-08-28 14:14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정말이지 dignity없는 사람들이 많아요. 제 업계의 일만은 아니겠죠? 그럭저럭 살아남는 것이죠, 첫해에는 어떻게든. 근데 저가경쟁은 참 바보같은것이 다같이 어려워지자는 것이거든요. 그렇다고 client들에게 혜택이 돌아가지도 않는것이, 저가로 일하는 곳들은 professionalism이 떨어질 수 밖에 없잖아요. 오래걸리고 돌아가는 길이라도 정도를 걷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