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 100배 즐기기 100배 즐기기
RHK 여행연구소 엮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나고야 여행의 단점이 가이드북이 없다는 건데 드디어 나왔다.

장점은 후쿠오카, 오키나와, 오사카에 비하면 한국인이 적다는  것.

나고야만 간다면 이 책은 필요하지만 쇼핑, 맛집 탐방 말고는 나고야는 오래 있을 필요가 없다.

나고야에서 사용되는 각종 패스 정보는 무척 도움이 되었다. 

관광지,맛집, 교통 정보는 만족, 숙소는 부족하다는 평가를 해본다. 

공항에서600엔에 구입한 쇼류도 지하철, 버스, 메구루 버스 1일 승차권은 나고야 시내를 하루 효율적으로 다닐 수 있게 해줬다.

대부분의 나고야 여행객은 3일동안 유효한 히다지프리깃푸騨路フリきっぷ를 이용해서 게로온천 작은 교토라는 다카야마, 시라카와고를 JR 기차+버스를 타고 여행하는 데 책에는 이런 정보는 없으니 이런 정보는 블로그에서 얻으시기를.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의 배경지가 기후현의 히다후루카와 지역인데 히다지프리깃푸를 이용해서 갈 수 있다. 

책에 나온 지하철에서 도보 2분, 3분, 5분은 거의 맞지 않았고 정확히 안내헤주었으면 한다.

지도만 보면 찾기가 막연할 때가 많았다.

사카에에 있는 스시마루코 1호점 점심 부페 사라졌고 저녁만 함.

공항에서 가미마에즈에 있는 숙소로 갈때는 지하철, 사카에에서 공항으로 갈 때는 공항버스를 이용했는데, 공항버스는 책에는 2시간에 1대라고 나오는데 1시간에 한대 배차되었고 막히지 않아서 편했다. 사카에 역 옆에 있는 버스 터미널 에서 탔는데 1시간 걸렸음. 

나고야에서 신칸센으로 도쿄, 오사카를 다니거나 밤버스를 이용해서 다닐 수 있고 히다지프리깃푸로 기후현으로 다녀올 수 있어서 나고야 출입국을 하고 다른 지역을 다닐 여면 나고야 역 주위에서 숙소를 정하고 . 나고야역 근처가 밤에는 환락가라는 평이 있지만 JR, 메에테쓰 백화점에 맛집들이 많아서 편리한점도 많을듯하다.

사카에, 후시미, 히사야오도리,야바초역은 걸어서 다닐 만 해서 나고야 위주로 볼 걸면 사카에, 후시미에 숙소를 정하는게 좋을듯하다.

오스칸논역 2번출구가 오스시장 입구라면 가미마에즈 9번 출구가 오스시장 후문격이라 숙소가 가미마에즈라면 걸어서 갈 수 있다. 

나고야 인기 호텔에 소개한 아파 호텔 나고야는 올바른 역사 인식을 위해서라도 개정판에는 삭제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