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에 먹으러 가자 먹으러 가자
까날 지음 / 니들북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전작인 간사이편보다 책이 가벼워져서 갖고 다니기 편했다.

책에 나온 맛집들중에서 6지역 27군데를 갔는데 몇 곳을 제외하고는 가격은 비쌌지만 입맛이 맞았다. 

홋카이도 여행에서 가이드북보다 더 유익했던 책이다. 홋카이도 가이드북들이 다 엇비슷하고 맛집 설명은 부족한데 맛집뿐만 아니라 관광지 설명도 있어서 틈을 메울 수 있었다. 가져간 가이드북에 소개된 맛집과 이 책의 맛집이 겹치는 경우는 몇 곳 안되어서 이 책에서만 독자적으로 소개한 맛집들이 많았고 만족한다. 물론 유명도와 친절도는 비례하지 않았다.

공항시설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떠나기 전에 공항에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예를 들면 오비히로에 있던 반에이 토카치 경마장은 가이드북에도 없던 곳이다. 오비히로역 에 있는 에스타 오비히로 2층에 관광안내소가 있는데 그곳에 가면 책보다 자세한 정보가 있다. 500엔을 내면 경마장 까지 왕복차비+입장료+토카치무라에서 200엔(나는 250엔의 홍차를 추가요금 50엔주고 마셨다) 사용가능한 쿠폰 등을 준다.

구시로에서도 어장 라면집이나, 로바다야키 전문점인 로바타 같은 곳은 일본 방송에서도 나왔던 유명한 곳이라는 걸 가서야 알았다.  

홋카이도는 주소가 보면 체계적이라 원리만 알면 찾기 쉽다. 이 책의 단점은 위치  설명이 부족하다.  상호와 주소를 함께 제시하고 있어서 물어보면서 찾을 수 있었지만 역에서 몇 번 출구, 이런 식의 설명이 많아서 첨가면 막막하다. 나는 일본어를 할줄 알아서 물어보면서 다녔지만 만약에 일본어를 못한다면 찾기 힘들 것같다. 3번 출구 오른쪽 도보 5분이라는 삿포로에 있는 마루야마샤로우 같은 경우는 지하철 출구에서 길 건너라고 했으면 쉬었을텐데 한참을 헤댔다. 근처 부동산 사무실에 가서 물으니 안내하면서 전에도 그 책을 가지고 이 카페를 물은 한국인이 있었다고 한다.

위치 설명을 구체적으로 하고 부록을 만들어서 지도를 자세하게 제공했으면 한다.

 

시정사항:

구시로 라멘코보 우옷치 어장라면 760엔으로 올랐고

오비히로 부타동 부타하게 4장940엔, 6장, 1220엔, 2장 670엔으로 올랐다.

카카샤 스스키노텐은 스시키노역 지하철 출구 위치가 3번인데 1번으로 잘못기재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