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 온 태교 선생님 - 송금례 교수의 다중지능 태교법
송금례 지음, 이은영 그림 / 넥서스주니어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낯선 곳도 지도가 있으면 두려움 없이 목적지를 찾을 수 있다. 임신을 하면 몸에 변화가 오고 두려움을 갖는데 이 때 중요한것은 긍정적인 이미지메이킹이다. 이미지메이킹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정체성을 찾아가는 작업이다. 임신은 행복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태명을 지으면서 정체성을 가지는 것이다. '인간이 지능은 유전적 요소보다는 자궁 내 환경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처럼 임신 기간동안이 태아의 인생을 좌우한다. 임신기간을 불안하지 않게 보내기 위해서는 가이드북이 필요한데 이 책은 무척 유익하다.

태아에게 음악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면 어떤 음악을 들려주어야 하는가? 이 책에 있는 음악태교 가이드 음반을 활용하면 된다. 책에는 음악을 감상하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태교에는 음악만 있는게 아니라 웃음으로 태아에게 안정감을 주고, 피부자극을 통해서 태아의 두뇌를 자극해서 뇌의 활동을 돕는것도 있다. 어떤 영향소를 섭위할것인지도 설명해준다. 자연태교, 뇌태교, 명언태교도 설명하고 있어서 유익했다. 막연히 태교가 좋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모르는 이들에게 이 책은 도움이 된다.

태교음악과 태아동화도 있어서 태아에게 들려줄 수 있어서 태아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준다.

임산부를 위한 체조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서 한눈에 알아 볼 수 있게 해준다.

이 책 1권만 있으면 임신과 출산의 두려움을 날려버릴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