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e Historian (Mass Market Paperback)
Kostova, Elizabeth / Lb Books / 2008년 6월
평점 :
품절
The Historian 은 2명의 narrator's journey(아버지와 딸)의 관점에서 독자들을 인도한다. 역사소설이자 일종의 로드무비 처럼 유럽의 여러 나라에서 흥미진진한 추격전을 벌인다.
어릴때 어머니가 사라진 소녀는 1972년에 Amsterdam에 있는 외교관인 아버지의 서재에서 책을 발견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버지는 갑자기 사라지고 소녀는 편지를 읽으면서 뒤쫓는다. 1950년대에 Paul 은 연구실에서 갑자기 사라진 Professor Rossi 를 찾아다니다 도서관에서 아버지 Rossi 를 증오하는 Helen Rossi 를 만나서 교수님의 행방을 추격하는 사연을 담은 편지로 남긴다. 그도 이제 스승처럼 갑자기 사라진것이다. 아버지의 편지는 1950년대,사라진 아버지를 찾는 소녀는 1970년라는 두개의 시대 배경과 Rossi 의 30년대도 등장하는 시공간을 넘나드는 머리를 복잡하게 만드는 소설이다.
작가인 Elizabeth Kostova는 우리에게 시공간을 넘나들면서 마지막까지 책에서 손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mid-15th century에 Wallachia (지금의 루마니아)의 Count Dracula는 the OttomansEmpire에 대항해서 잔인하게 포로들을 처리해서 악명이 높았고 그래서 지금도 vampire 공포영화의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Dracula는 이 책의 소재이고 주인공은 이 책의 제목인 Historian이 Dracula 현실에 이용하려는 Eastern Europe 공산주의자들과의 투쟁이다. (작품의 시대배경은 1950년대는 the East Bloc of the Cold War 격전장이었다. 아버지의 스승인 Professor Rossi는 1930년에 활동하고 소녀는 1972년에 움직인다.) vampire가 공포영화 처럼 사람을 물고 공포를 유발시키는 주연이 아니라 현실정치의 상징으로 이용하려는 이들과의 싸움이었다. (내가 본 관점이 이렇다)
Medevial Europe 의 Eastern Roman Empire 과 Constantinople, the Orthodox church 의 전쟁과 모험담. 지금의 Turkey, Romania, and Bulgaria 에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탐색과 그 문화를 알 수 있어서 무척 재미있었고 유익한 소설이었다.
이 책을 다 읽고나서 앨랜 파머의 <오스만 제국은 왜 몰락했는가>를 읽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