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의 카페놀이>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진이의 카페놀이 - 600만 블로거가 다녀간 진의 서울 베스트 디저트 & 카페 52곳!
김효진 글.사진 / 더블북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 시대에 굳이 이런 걸 책으로 낼 필요가 있을까? 이 책을 펼쳐 보며 가진 의문이다. 그리고 이 책에 수록된 카페들이 언제까지 영업을 한다는 보장도 없지 않을까? 두번째 든 생각이다. 나같은 아줌마에겐 무용지물일지 모르지만 젊은이를 위한 카페 순례 가이드 북으로 좋겠다 생각은 들었다. 



여기에 소개된 카페에 내가 가보기는 어렵겠지만 눈요기로 좋은 책이다. 여기저기 기웃거리며 인테리어도 구경하고 맛난 음식 사진에 군침도 삼키며, 요즘 젊은 애들이 이런 곳에서 친구를 만나고 연인을 만나겠구나, 발랄한 모습을 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았다. 사진발이 썩 빛나 보이진 않았지만 저런 곳에 한 번쯤은 가봐도 좋겠단 생각도 스멀스멀 올라 왔다.  



위 사진에 나온 탁자와 소파는 별 때문에 꽂혔다.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디자인인데... 저기에 털석 엉덩이를 내려 놓고 진한 커피 한 잔에 달다구리한 음식을 먹어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

돈을 힘들게 벌어본 사람이라면 수시로 이런 곳을 드나들기는 어렵지 않을까? 젊은이의 소비심리를 몰라서 하는 생각일지 몰라도 돈버는 사람 따로 있고 쓰는 사람 따로 있다니까, 부모한테 용돈을 타서 쓸 때 오히려 쉽게 쓰겠다. 이 책은 카페에서 파는 것들의 값은 나와 있지 않지만, 딱 보기에도 그리 싼 값은 아닐거 같아서 하는 말이다. 그저 달다구리한 것을 즐기기 위해 카페를 드나드는 젊음이 부럽기는 하다만...^^ 

핸드백에 쏙 들어갈 크기와 책 뒷면의 카페 메모지는 센스 있어 보인다. 부록으로 딸려 온 수첩도 꽤 쓸모 있어 보였다. 대학 2학년인 우리 딸은 책보다 수첩에 눈독을 들여 가져 가더니 꽤 많은 메모를 남겼다. 책은 별로 호감을 안 가지기에 알라딘에서 필요한 사람에게 줄까, 했더니 제 친구들 만날 때 가볼지 모른다고 가져 가겠단다. 남 주기는 아까운 모양이다.ㅋㅋ 



600만 블로거가 다녀 간 진이의 서울 디저트 & 카페 52곳이 다 서울이니 지방 사람에겐 그림의 떡이고, 달다구리한 음식을 즐기는 젊은이들은 찾아가서 수다를 곁들인 행복한 시간 보내기에 안성맞춤일 곳이라 그저 부럽구나! 이런 책은 누군가 선물로 사주면 좋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크아이즈 2010-01-03 2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 닉네임만 보고 남성인줄 알았어요. 주로 어린이 청소년 책 분야의 권위자시군요. 저처럼 지방사람이기도 한 것 같고, 진이의 카페,를 순례하고 싶지만 저도 그림에 떡이네요. 만나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순오기 2010-01-03 23:08   좋아요 0 | URL
하하~ 제 아이디를 남자로 보는 분도 계시군요.^^
우리 애들이 중.고.대딩이고 저는 초딩들과 놀다 보니 주로 그런 책을 많이 읽었을 뿐, 권위자라는 표현은 손발이 오그라듭니다.ㅋㅋ
제가 사는 곳은 빛고을 광주, 이젠 20년이 넘게 살아서 내 고향이나 진배없지요. 문화적인 소외감을 느끼는 지방댁의 비애를 아시니 더 반갑습니다.^^

꿈꾸는섬 2010-01-04 16: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 아줌마들에겐 불필요한 책이에요.

순오기 2010-01-05 02:22   좋아요 0 | URL
흐흐~ 아줌마들도 젊은 땐 이런 곳에 드나들었지만
아줌마가 되어 사노라니 옛날이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