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뷰]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리뷰를 올려주세요~ 5분께 2만원 적립금을 드립니다.
축구 선수 윌리 웅진 세계그림책 26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허은미 옮김 / 웅진주니어 / 200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2년 월드컵으로 우린 모두 축구의 열혈팬이 되었다.

"대~한~민~국, 짝짝짝 짝짝!"

목이 터져라 한마음 되어 붉은 물결을 이뤘던 그 장관을 잊지 못한다. 이 책은 그 열기를 타고 다음해 출판되었다. 아주 아주 유명한 앤서니 브라운의 책으로, 주인공 역시 침팬지와 고릴라로 우리 눈에 친숙한 캐릭터!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은 섬세하면서도 곳곳에 숨어 있는 것들을 찾아내는 즐거움이 있다. 이 책에서도 무심코 지나칠 것들을 곳곳에 숨겨 놓아 재미를 더한다. 아주 사소한 것 같지만 작가가 하고 싶은 말을 그림에 숨겨 놓았다고 생각된다. 



윌리는 축구를 좋아하지만 축구화가 없다. 그래도 열심히 뛰고 달리지만, 덩치 큰 녀석들에 치여 좀체로 공이 오지 않는다. 어깨가 축 쳐져 집으로 돌아가는 길, 보도블록의 금도 밟지 않으려는 윌리에겐 축구공이 없다. 윌리의 어깨를 좌악~ 펴 줄 방법은 없는 걸까?  



오래된 파이공장을 지날 때, 누군가 유행이 지난 축구복을 입고 축구를 하고 있다. 윌리의 기억엔 아빠가 입었던 옷이랑 똑같았다. 윌리는 지켜보다가 말없이 주거니 받거니 둘이서 축구를 했다. 그 낯선 사람은 축구화 끈을 풀고 신발을 벗더니 윌리에게 주었다.

 


윌리는 집으로 돌아와 광이 나도록 축구화를 닦는다. 앗, 같이 축구를 하고 축구화를 벗어준 사람이 윌리 뒤의 액자 그림과 똑같다.^^ 바른생활 어린이 윌리는 16개의 계단을 세면서 이층으로 올라가서 손과 얼굴을 구석구석 깨끗이 씻고, 정확히 4분 동안 이를 닦은 다음 잠옷으로 갈아입고 맨 윗단추부터 4개의 단추를 모두 채운다. 화장실에 다녀와서는 곧장 침대로 뛰어 든다. 물 내려가는 물소리가 멈추기 전에...... 아침이면 윌리는 이 모든 것을 반대로 한다. 정말 규칙을 잘 지키는 바른생활 어린이다! ^^ 



자~~~ 축구화를 신고 열심히 연습한 윌리의 실력은 몰라보게 향상되어 시합에 나가게 되었다. 너무나 기쁜 윌리는 저녁마다 연습하며 축구화가 마법을 부린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시합에 나가기 전날 밤, 너무 흥분한 탓에 잠도 잘 못 자고 악몽을 꾸다가 늦잠을 자버렸다. 시합이 10시인데 9시 45분에 일어나다니~~~부랴부랴 달려간 윌리, 세상에~ 축구화를 두고 왔다. 이를 어쩌나~~ 하지만 친구가 빌려준 축구화를 신고 열심히 뛰었다. 마치 축구공이 보이지 않는 실로 윌리 발에 매달린 듯, 상대편을 셋이나 따돌리고 정확하게 슛을 쏘았다. 성공~~~~ 윌리는 등번호 11번을 달고(11번은 아무나 달 수 있는 번호가 아니죠 ^^) 골키퍼와 1대 1로 맞서도 겁나지 않았다.

"고오오올인~~~축구 신동 윌리! 윌리는 축구 신동!"

관중들은 열광했고, 경기가 끝나 집으로 가는 길에 윌리는 낯선 사람을 생각하고 살며시 웃었다. 그가 누구였는지 직접 말하지 않지만, 윌리도 알고 독자들도 알 수 있다. 그가 바로 윌리의 아버지였다는 것을... 아버지는 이렇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끝까지 응원해주는 분이다. 특히 사내녀석들이 열광하는 축구를 요렇게 정겨운 이야기로 그려낸 앤서니 브라운이 좋다. 유치원생이나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축구선수 이름 알아맞추기나, 월드컵 우승국과 개최국의 국기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독후활동이 될 듯하다. 실제로 축구를 즐기는 것은 고학년이 되어서 더 많이 하는 것 같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7-12-18 1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독후활동을 이렇게 하면 재미있겠군요.

순오기 2007-12-19 07:37   좋아요 0 | URL
좀 생각해보면 독후활동할 꺼리들은 무궁무진하죠~ ^^

가시장미(이미애) 2007-12-18 17: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유쾌 상쾌 통쾌한 리뷰입니다! ㅋㅋㅋ
독후활동 정말 멋지네요~ 와우~ ^^*
저도 국기를 잘 모르는데, 독후활동 지도해 주세요. 으흐

순오기 2007-12-19 07:38   좋아요 0 | URL
유쾌 상쾌 통쾌하니까... 생각나는 게 그거? ㅎㅎㅎ
ㅋㅋ 저도 지나고 나면 어느 나라 국기인지 헷갈려요. ^^

bookJourney 2007-12-18 21: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 애도 요즘 들어 부쩍 축구에 재미를 붙인 것 같던데요,
이런 독후활동도 재미있겠네요.

순오기 2007-12-19 07:39   좋아요 0 | URL
초등3년이면 축구에 재미 붙일때가 되어오죠~~ㅎㅎ
독후활동은 생각해보면 많아요... 좀 귀찮아서 그렇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