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메리크리스마스! :)

산타할아버지께 선물은 많이 받으셨나요?^^

 

저는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아니라서 좀...^^;; 서운했었어요.

크리스마스는 눈이 잘 어울리는데 말이지요..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되시고,

얼마남지 않은 12월~

알차게 보내세요^_^

 

늘 감사드리고 늘 고맙습니다!!!!!!!!!!!!!!!!!!!!!*^^* 꾸벅~

 

 

 

정연님의 <유랑화사> 5권이 나왔어요.^^

5권은

<화사가 그리던 그림. 리아가 바라던 진실과

기나긴 여정의 종착지에서 새로운 길로 이어진다..> 라고 하네요.

종착지에서 새로운 길로 이어진다니 무척 궁금해집니다.^^

그럼 5권이 완결이 아니라고 봐야해요.

잘은 모르겠지만...^^;;

5권을 봐야 알 것 같습니다.^^

 

만물상님의 <양말 도깨비> 시즌 3이 나왔네요.

한정수량 사인본 이벤트도 하고요.

저는 아직 만물상님의 책은 못 읽어 봤어요.^^;;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자들의 찬사를 받았던 화제의 작품.
기담을 좇아 떠도는 아련한 방랑기, 그 마지막 화폭.

기담奇談을 좇아 떠도는 정체불명의 화술사畵術士.
세간에서는 그를 일컬어──「유랑화사」라 한다.

여우소녀는 그토록 찾아 헤매던 이의 소식을 접한다.
여전히 풀리지 않은 의문을 품은 채, 도성으로 향한다.

“수수께끼는 고양이와 비슷해. 잡으려 하면 멀리 달아나지만,
관심이 없는 척하면 이렇게 먼저 다가와서 단서를 흘려주지.”

아름다운 여인이 그려진 그림. 생명이 담긴 인형.
귀신이 씌인 점통, 하늘에 떠있는 구름계단 위 누각.
일상과 이상의 경계에서 기이한 일들이 벌어지고…….

“이번에야말로 우리 엄마를 찾을 수 있겠지?”
-알라딘 책소개

 

 

DAUM 만화속세상에서 연재 중인 인기 웹툰으로, 작가의 데뷔작이기도 하다. 자극적인 콘텐츠가 넘쳐나는 요즘, 순한 캐릭터들이 들려주는《양말도깨비》는 힐링이 무엇인지 제대로 느끼게 하는 착한 만화다.

만남, 이별, 사랑 등 평범한 주제를 다루는 듯 보이지만, 양말 먹는 도깨비, 물고기를 먹지 못하는 고양이, 손재주가 남다른 거미, 발이 커서 빅풋이라 불리는 인종 등 상상의 캐릭터들, 그리고 비현실적이지만 매력적인 캐릭터로 인해 이야기에 동화적 요소가 풍부해졌다. 여기에 파스텔톤의 색채는 독자들에게 만화 형식을 빌려온 동화로 다가오기 충분하다.

-알라딘 책소개

 

 

 

 

 

 

 

 

 

 

 

 

 

 

 

 

 

 

 

2002년 4월 7일 첫 방송을 시작하여 2015년 현재까지 1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신비한TV 서프라이즈]가 2016년 봄 700회를 앞두고 인물편과 사건편, 전2권 시리즈로 출간된다.

편집진이 그간의 방송 대본을 읽는 데에만 꼬박 3개월이 걸릴 만큼 방대한 이야기들 가운데 [서프라이즈]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등 여러 지표를 반영, 세간에 회자된 한편 지금 우리가 다시금 생각해 볼 가치가 있는 이야기들을 추려 단편 형식으로 재구성하고 이를 한데 엮었다.

-알라딘 책소개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133권.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알베르 카뮈의 대표작. 페스트가 휩쓴 도시 오랑을 통해 전쟁의 기억과 유배의 감정을 담아낸 이 작품은 1947년 출간 당시 한 달 만에 초판 2만 부가 매진되었고, 그해 '비평가상'을 수상함으로써 작품성까지 인정받았으며, 지금껏 프랑스어 판으로만 500만 부 이상이 팔려나간 세기의 스테디셀러다.

소설의 무대는 평범하기 이를 데 없는 알제리의 작은 해안도시이다. 어느 날 갑자기 쥐들의 시체가 여러 마리 발견되고, 어제까지만 해도 대화를 나누었던 이웃이 갑자기 병에 걸려 죽어 나가지만, 시민들은 현실을 직시하지 못한다. 페스트가 의심되지만 그들에게 페스트는 구체적인 현실감을 상실한 '추상'일 뿐이다. 환자와 사망자 수가 급격히 늘어가면서, 시민들은 병을 이겨내기 위해 미신에 의지하기도 하고, 박하사탕이나 고무를 입힌 레인코트가 병을 이겨내는 데 효험이 있다는 뜬소문에 휘둘리기도 한다.  -알라딘 책소개

 

 

배우를 지망하는 예대 졸업예정자 ‘아마타 카즈히토’. 그는 독립영화 감독 ‘사이하라 모하야’가 연출하는 새로운 작품 『2』의 주연 배우로 발탁된다. 아마타는 꿈에 그리던 유명 극단에 입단하지만, 불운하게도 극단은 문을 닫고, 선택의 여지도 없이 그 영화의 출연 제의를 받아들인다. 그런데 그 영화 『2』. 감독인 사이하라 모하야는 남자 주연 배우, 제목만을 정한 채 제작비, 시나리오, 여자 배우 등등 어느 것 하나 준비되지 않은 불안한 출발을 감행하는데――.

-알라딘 책소개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 데뷔 30주년 기념작!

 

 

 

 

 

 

 

 

 

 

 

 

 

현대시학시인선 19권. 1996년 「현대시학」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한 김찬옥 시인의 시집. 김찬옥 시인은 '시'라는 동사적 역동을 '풍경의 생소한 배치'라는 과감한 이미지 운용을 통해 우리에게 보여준다. 특히, 이 '배치'를 시작의 방법으로 적극 활용해, 기존의 관성화된 풍경을 뒤틀고, 낯설게 펼쳐놓는다. 다시 말해, 풍경이 하나의 결과로 안착되기 직전의 사태를 함축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실제로 발화되기 전의 수많은 잠재적 이미지 중 역동적인 부분을 우리에게 보여준다는 것이다.

-알라딘 책소개

 

 

 

 

 

 

 

 

프랑스 만화가 파비앵의 자전적 이야기로, 자신과 다운증후군 딸의 특별한 만남을 그린 그래픽노블이다. 이제부터 자신이 꿈꾸던 삶을 살 수 없다는 절망감, 끊임없이 닥쳐오는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한 부담, 아이에게 눈길이 가지 않는 것에 대한 죄책감까지... 자신에게 닥치리라 상상도 하지 않았던 일을 겪으면서 조금씩 달라져가는 한 아버지의 진솔한 고백이다.

부부가 쥘리아를 임신하고 첫 번째 초음파 검사를 받던 날부터, 출산에 필요한 검사를 차례차례 받는 과정, 출산 이후에 이어지는 의료 처치 등을 상세하게 그려낸다. 그런 과정 속에서 임신과 출산 이야기에 동반되기 마련인 감동과 축복의 감정은 대부분 생략되어 있다. 무조건 행복하기만 한 출산이 아니기에 그런 것도 있지만, 작가는 담담하게 사건을 묘사하는 데 집중한다.  -알라딘 책소개

 

 

 

제21회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 2010년 세계일보 신춘문예에 '낯선 아내'가 당선되어 등단한 이유의 장편소설로, 무려 삼 년 만의 수상작이다. 고물상을 운영하는 지창씨와 유품정리사인 그의 딸 해미, 두 부녀의 이야기이다.

누군가 쓸모없어 함부로 버린 것들이, 누군가에게는 생계를 잇는 소중한 수단이 되고 또 그렇게 모여진 것들은 분류작업을 거쳐 쓸모 있는 것들로 새롭게 태어난다. 이 순환과정 안에는 비참한 세계에 기거하는 부녀의 일상, 그들이 꾸는 꿈의 다소 허황된 속성,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텅 빈 꿈에 의지해 하루하루를 버텨갈 수밖에 없는 산다는 일의 슬픔이 비친다.

-알라딘 책소개

 

 

 

 

냉전 이후 전 세계의 새로운 패권 구도를 선보이는 거장 존 르 카레의 22번째 장편소설. 출간과 동시에 이 시대의 주목할 만한 책으로 「뉴욕타임스」, 「텔레그래프」, 「가디언」, 「인디펜던트」 등 유수의 언론에서 호평을 실었다. 초기작들과 견주어볼 때 그 배경 및 주제에 있어 괄목한 만한 변화가 돋보이는 대표적 걸작이다.

소설은 '옥스퍼드'라는 상아탑에서 묵묵히 학자의 길을 걷던 한 청년이 인생의 주요 전환점을 앞두고 연인과 함께 카리브 해로 여행을 떠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아름다운 휴양지에서 테니스를 즐기며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보겠다던 그들의 평범한 계획은 디마라는 러시아 대부호와 만나는 순간 철저하게 무너진다.
-알라딘 책소개

 

 

 

 

2015년 드라마 작가 데뷔 20주년을 맞은 노희경 작가. 그녀가 20년간 매일, 약 7300일간 고민하고 쓰고 고쳐가며 완성한 22편의 드라마와 에세이 <지금 사랑하지 않는 자, 모두 유죄>에서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명대사 및 명문장 200개를 골라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유독 명대사가 많아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던 [거짓말], [굿바이 솔로], [그들이 사는 세상], [괜찮아 사랑이야] 외에 작가의 단막극, 2부작 또는 4부작 드라마, 44부작의 장편 등 모든 드라마에서 선별한 명대사가 감성 캘리그라퍼 배정애 작가의 아름다운 제주 사진과 어우러져 오래도록 여운을 남긴다. 책 뒤에는 노희경 작가가 집필한 22편의 드라마 목록과 작품 설명을 수록했다.

-알라딘 책소개
 

 

주니어 클래식 시리즈 15권. 토머스 모어의 「유토피아」를 누구나 읽을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한다. 역사학자인 주경철 저자는 우선 다채로운 역사 지식을 활용해 「유토피아」의 배경과 맥락을 콕 짚어 준다. 16세기 영국의 급속한 발전, 농민들의 삶의 기반을 파괴한 인클로저, 도시 빈민에 대한 잔혹한 처벌 등에 대해 눈앞에 그려질 정도로 인상적인 설명을 한다.

또한 화폐 사용을 억제해 빈부 격차를 벌이지 않았던 스파르타의 정책, 용병 국가 스위스, 16세기 영국의 다양한 모습, 기근의 현실, 행복에 대한 생각의 변화 등을 살펴보며 「유토피아」의 행간에 담긴 의미를 차근차근 밝혀 준다. 이는 근대 초의 현실을 비판하고 있는 「유토피아」를 이해하고 토머스 모어의 문제의식을 알아보는 데 필수적인 일이다.  -알라딘 책소개

 

 

 

 

깊은 혐오와 증오로 가득 찬 쏴 죽일 듯한 시선. 매일 매시 매초 형에게 살해당해왔다. 금단의 사랑, 충격적인 결말. 사랑의 종착점에 있는 것은 파멸인가 구원인가.

-알라딘 책소개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ureka01 2015-12-25 12: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시고요.^^..

후애(厚愛) 2015-12-25 14:03   좋아요 1 | URL
네^^
행복한 크리스마스 오후 되세요~

살리미 2015-12-25 12: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후애님~ 크리스마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정말 햇살이 너무 따뜻한 ?? 크리스마스네요^^

후애(厚愛) 2015-12-25 14:07   좋아요 2 | URL
감기약에 취해서 자고 일어나서 책과 뒹굴고 있어요. ㅎㅎ
거기다 햇살이 따뜻해서 크리스마스 기분이 안 나네요.^^
오로라님,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오후 되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2015-12-25 12: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2-25 14:08   URL
비밀 댓글입니다.

서니데이 2015-12-28 23: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후애님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나요^^
어제부터 날이 많이 추운데, 감기조심하세요^^
그리고 올해도 서재의 달인 되신 것 축하드립니다^^
편안하고 좋은밤 되세요^^

후애(厚愛) 2015-12-29 16:43   좋아요 2 | URL
잘 보내려고 했었는데 많이 아팠어요.
지금도 그렇고요..
어제랑 오늘 많이 춥네요.
서니데이님께서도 건강조심, 감기조심 꼭 하세요.^^
감사합니다^^
서니데이님도 서재의 달인 되신 것 축하드립니다.^^
편안한 오후 되세요.^^

2015-12-29 16:4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2-29 17: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2-29 18:4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2-29 19:4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