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의 지리산 행복학교  
공지영 지음 / 오픈하우스 / 2010년 11월  
[예약구매 시, 저자 친필 사인본 증정] 

공지영님의 <지리산 행복학교>신간을 이제야 봤다. 거기다 사인본인데... 속상하다. 조금만 참았으면 공지영님과 은희경님의 친필 사인본을 구매할 수 있었는데... 나와 인연이 없는가봐... 그래도 인연을 있겠금 만들고 싶은 내 심정이다. 좀 더 일찍 나오지...ㅜ.ㅜ  

아무래도 김훈님의 <내 젊은 날의 숲>과 박시백님의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16> 이 두권만 만족해야할 것 같다. 속상하고 갖고 싶지만 어쩔 수 없는 일. 요즘 왜이리 친필 사인본이 많이 나오는걸까... 그것도 좋아하는 작가님들의 사인본! 구매하는 분들이 너무 부럽다.

 P.14 : 굳이 그들이 누군가 알려고 하지 않으시면 좋겠다. 다만 거기서 사람들이 스스로를 사랑하고 느긋하게 그러나 부지런히 살고 있다는 것, 그래서 서울에 사는 나 같은 이들이 도시의 자욱한 치졸과 무례와 혐오에 스스로를 미워하게 되려고 하는 그때, 형제봉 주막집에 누군가가 써놓은 싯귀절처럼, “바람도 아닌 것에 흔들리고 뒤척이는” 도시의 사람이 역겨워질 때. 든든한 어깨로 선 지리산과 버선코처럼 고운 섬진강 물줄기를 떠올리면 한다. - 알라딘  

P.226 : “아부지 생각에 세상은 바뀐다. 낭구라 카는 거는 십년 멀리 내다보는 기 아이라. 이십 년 삼십 년을 내다보는 기라. 아부지가 지난해에 밤을 심었는데 이제는 매화낭구를 심어 매실을 얻을 끼고 그 담엔 차를 심을끼라. 그라믄 차를 따겠제. 지금 마을 사람들이 아부지 낭구 심는 거 보고 뭐라 캐도 너거는 신경쓰지 말그래이. 봐라. 아부지가 매일 낭구를 심으면 우부지가 죽기 전에 가져갈 것은 실은 아무것도 엄다. 그러나 너거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는 여기서 수많은 것들을 얻을 끼고 너거들이 낳은 아그들, 그러니까 내 손주들 대에는 이 산의 나무만 가지고도 그냥 살 날이 올기다. 아비의 생각은 마 그렇다.” - 알라딘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L.SHIN 2010-11-16 13: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목 보고 뭔 일 있는 줄 알았잖아요. -_-
얼마 전, 어떤 영화를 보았는데, 거기에서 미국 서부의 '옐로우 스톤' 공원이 배경으로
나왔습니다. 그 때, 북서부에서 살고 계신 후애님이 잠깐 떠올랐지요.^^
아픈 데 없이 잘 지내고 계시죠?

후애(厚愛) 2010-11-16 17:23   좋아요 0 | URL
죄송해요.^^;
어제 저도 티브에서 '옐로우 스톤'을 봤어요.
기회가 오면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저를 생각해 주시는 분이 있다니.. 기분이 최고에요.^^
잘 지내고 있는데 그냥 울적하네요.^^;;

마녀고양이 2010-11-16 14: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 울고 싶다해서 가슴부터 쿵 했잖아요?
저런 제목은 미끼야 미끼... ^^

후애님, 거기두 추워요?

후애(厚愛) 2010-11-16 17:24   좋아요 0 | URL
죄송해요.^^;
저 책을 보는순간 정말 울고 싶었어요.ㅎㅎ

네 아주 많이 추워요. 지금은 바람이 심하게 불고 있어요.
옷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세실 2010-11-16 15: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이 이정도 가지고 울지 않기^*^ ㅎㅎ
공지영작가를 좋아하긴 하지만 에세이는 중복되는 내용이 있어서 사기 꺼려지네요. 환절기 건강 잘 챙기세용.

후애(厚愛) 2010-11-16 17:26   좋아요 0 | URL
안 울겁니다.^^ ㅎㅎ
다 구매할 수는 없는거잖아요.
그냥 잊기로 했어요. ㅋㅋ
감기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같은하늘 2010-11-18 00: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목보고 무슨 일 생겼는줄 알았다는...ㅎㅎ